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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한 품질 개선·연구 개발"…남양유업 '불가리스', 32억병 판매 돌파

특허 소재 배합·100% 천연식품유래 원료 사용

 

【 청년일보 】 남양유업은 지난 1991년 출시한 장수 브랜드 '불가리스'가 꾸준한 품질 개선과 연구 개발로 누적 판매량 32억병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불가리스는 장수국가로 알려진 불가리아의 건강 비법 중 하나인 유산균 발효유에 착안해 만든 제품이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비피더스 등의 복합 균주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남양유업은 꾸준한 품질 개선과 연구 개발을 불가리스의 장수 원인으로 평가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지난 2013년 '장 건강 향상'이라는 제품 효능의 개선을 위해 국내 장수마을의 건강한 성인 105명의 장에서 18종 101개의 유산균을 분리해 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병원균 억제 기능 및 면역효과 등이 탁월한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퍼멘텀(Lactobacillus fermentum) PL9988'을 선별하는데 성공했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 찾은 유산균 PL9988과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전통소재혼합추출물 50%를 증량한 제품을 선보였다.

 

이후 지난 2018년에는 미생물 밸런스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과학 분야인 '마이크로바이옴 프로젝트'를 적용, 한국인의 장에 최적화된 성분으로 프로바이오틱스 2천400억 CFU 생유산균을 담아 프리미엄 발효유의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다양한 유익균 증식 및 장내균총개선을 생각한 특허 소재를 배합하고, 원료 자체도 100% 천연식품유래 원료를 사용하는 등 원료 선정에도 공을 들였다. 또한 설탕, 색소, 합성착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등 건강한 발효유 만들기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이러한 성과로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식품 부분에서 5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경쟁력도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발효유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꾸준한 사랑을 보내주신 소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제품 만들기에 관련 투자 및 연구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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