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1 (금)

  • 맑음동두천 -1.9℃
  • 맑음강릉 5.6℃
  • 맑음서울 1.2℃
  • 맑음대전 2.5℃
  • 맑음대구 6.2℃
  • 맑음울산 5.7℃
  • 맑음광주 5.4℃
  • 맑음부산 7.4℃
  • 맑음고창 4.0℃
  • 구름많음제주 12.4℃
  • 맑음강화 0.1℃
  • 맑음보은 -1.3℃
  • 맑음금산 2.0℃
  • 맑음강진군 4.8℃
  • 맑음경주시 4.6℃
  • 맑음거제 8.1℃
기상청 제공

남양유업, 저당∙제로∙초고단백 라인업 확대

대표 제품군 중심으로 '건강 스펙' 확대 적용

 

【 청년일보 】 남양유업은 발효유, 단백질 음료, 가공유 등 주요 제품군 전반에 걸쳐 저당·제로·초고단백 중심의 '건강 스펙 강화' 전략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체중 관리와 저당∙고단백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아르기닌 등 주요 영양 성분을 높이고, 당 함량은 낮추는 방향으로 브랜드 전반의 건강 스펙을 고도화하고 있다.


단백질 음료군의 영양 강화가 뚜렷하다. 남양유업은 최근 워터형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 샤인머스캣맛' 출시로 '테이크핏 프로' 라인업 3종을 완성하며, 전 제품 리뉴얼을 통해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는 '아르기닌' 함량을 기존 780mg에서 1천400mg으로 늘렸으며, 필수 아미노산 9종(EAA) 3천400mg과 BCAA 1천200mg을 함유한다. 지방∙설탕∙콜레스테롤 무첨가도 특징이다.


올 2분기 첫 선을 보인 초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는 한 병(350mL)에 단백질 43g을 담아 국내 단백질 음료 중 단백질 함량이 최대치인 점이 특징이다. 저당∙저지방∙저콜레스테롤의 '3저 설계'를 적용해 맛∙영양∙기능까지 갖췄다.


발효유와 커피믹스 카테고리에서도 영양 강화 전략이 이어지고 있다. 한 병(735mL)에 생유산균 5천억 CFU을 담은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는 1mL 당 6억8천만 마리 이상의 생유산균을 함유해 식약처 고시 기준(1mL 당 1억 CFU 이상) 보다 약 6.8배 높다.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를 활용한 제로 슈거 콘셉트에 '단백질'을 더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도 건강 기능이 강화됐다.


당 저감 전략도 강화되고 있다. 남양유업은 최근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을 출시하며 발효유 카테고리 내 '무첨가' 트렌드를 확산시켰다.

 

원유에 함유된 유당 외에 별도의 당류를 넣지 않아 한 병(150mL) 기준 당류는 3.4g으로, 기존 제품 대비 당류를 약 70% 줄였다. 칼로리는 90kcaL로 기존 대비 약 33% 낮췄다.


가공유와 두유 제품군도 당 저감 라인업을 확대 중이다. 대표적으로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은 원유에서 유래된 당 외에 설탕을 넣지 않아 당 함량이 5g에 불과하다.

 

또한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언스위트'는 당류 0g으로, 30kcal의 저열량에 비타민E와 칼슘을 더했다. 이외 당류 4g '맛있는두유GT 로우슈거 달콤한맛',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과수원 제로슈가' 등이 올해 리뉴얼한 대표 제품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주요 제품군의 당은 낮추고 영양은 높이는 방향으로 제품을 재정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균형 잡힌 제품 포트폴리오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