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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지난해 4Q 실적 '한파'…연간 영업손실 1천126억원

연간 매출, '나이트 크로우'·'미르의 전설' 등 성과에 전년比 31% 증가한 6천72억원
매출 연동비·인건비 증가에 영업손실 증가…파생상품평가손실 반영에 순손실 확대
장현국 대표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 쓰임 확대…편의성·대중성 확보에 노력할 계획"

 

【 청년일보 】 위메이드는 6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연간 매출액이 31.0% 증가한 6천72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영업손실은 32.5%, 당기순손실은 12.9% 증가해 각각 1천126억원, 2천9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2.8% 증가한 1천184억원을,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708억원(-146.0%), 1천896억원(-154.6%)으로 각각 집계됐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나이트 크로우'의 국내 성과와 '미르의 전설 2·3' 중국 라이선스 계약 등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31% 증가했다. 블록체인 플랫폼 매출도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약 94억원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 수와 거래 금액 모두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위메이드는 영업손실과 관련해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 연동비용 및 사업 확장에 따른 인건비 증가 등으로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며 "관계기업 투자주식 손상차손 및 당사 주가 상승으로 전환사채에 대한 파생상품평가손실 반영되며 당기순이익이 전년 대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안정적 서비스 및 신작 게임 출시 ▲'미르4', '미르M' 중국 서비스 준비 ▲위믹스 3.0 기반 플랫폼 서비스 대중성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위메이드는 내달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멀티 토크노믹스를 구현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고, 실사 캐릭터를 앞세운 리얼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 위메이드는 중국 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미르M'이 중국 판호를 정식 획득했고, 현재 퍼블리셔 선정 마무리 단계에 있다. '미르4'도 중국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밖에도 위메이드는 아랍에미리트(UAE)를 중심으로 중동지역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두바이 상공회의소와 미팅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긴밀한 협업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여기에 두바이국제금융센터의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위믹스(WEMIX) 생태계 외연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올해에도 위메이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의 쓰임새를 보다 확대해, 편의성, 대중성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라며 "지난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상승 커브를 그리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매출의 지속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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