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디지털 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이하 교보라플)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 채팅상담 세일즈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6일 착수 보고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교보라플은 고객이 채팅이나 전화 등 다양한 옴니채널을 이용해 혼자서도 편리하게 보험에 가입하고, 개인 맞춤형 보험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옴니채널 세일즈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생성형 AI 기반 채팅상담 세일즈플랫폼’은 그의 일환으로, 교보라플은 이를 통해 고객 상담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생성형 AI 기반 채팅상담 세일즈플랫폼’에서는 AI 상담 어시턴트가 고객의 상담 내용과 기존 데이터를 학습하고 검토한다. 또한 문의 내용을 요약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찾아 전문상담사 업무를 지원한다.
교보라플은 AI 채팅상담 어시턴트를 시작으로 옴니채널 세일즈플랫폼 구축이 완료되면 교보라플의 실적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영석 교보라플 대표이사는 “그동안 보험 시장이 고객이 아닌 설계사 중심의 시장이었다면, 교보라플은 디지털보험사로서 고객 중심의 시장 환경으로 개편해 더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며 “설계사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보험료는 합리적이고 보장 수준은 우수한 보험을, 휴대폰만 있으면 설계사를 만날 필요 없이 클릭 몇 번으로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교보라플은 ‘생성형 AI기반 채팅상담 세일즈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AWS 클라우드를 활용해 최신의 AI 모델을 유지하는 한편 최적의 시스템 아키텍처를 구축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