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교보라이프플래닛)은 19일 유튜브 재테크 크리에이터 3인과 함께 ‘바른보장서비스로 시작하는 슬기로운 보험생활’ 이벤트를 지난 1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바른보장서비스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이 201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보험보장 분석 서비스로, 보험 가입 고객은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가입한 보험 계약 조회 및 보장영역별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 11가지 보장영역별 분석부터 묶음청약을 활용한 간편 가입,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및 즉시 상담 등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손쉽게 보험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고객별 가입현황과 보장금액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부족하거나 중복된 보장에 대한 상품만 추천해주기 때문에 부족한 보장은 채울 수 있고, 과도한 가입이나 비싼 보험료를 매달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이번 이벤트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시청하고 ‘슬기로운 능력시험’ 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참여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강과장’, ‘금융 읽어주는 여자 천덩이’, ‘개념있는 희애씨’로 각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통해 바른보장서비스 활용법과 재테크∙금융 꿀팁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4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와 경품 발송은 5월 21일 예정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김정우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친숙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금융 소비자에게 바른보장서비스를 알리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며 “일명 ‘내 손안의 보험 비서’인 바른보장서비스를 활용하여 본인의 보험을 제대로 분석하고 개인별 맞춤형 보험 리모델링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