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23일 '무배당 꿈꾸는e저축보험'을 개정, 새롭게 리뉴얼한 '무배당 꿈꾸는e저축보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경과이자 비례방식을 적용해 납입보험료 전액을 보장 가능하게 했다.아울러 보험게약 10년 유지 시에는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만큼 장기 투자상품으로도 눈여겨볼 만하다는 평가다.[사진제공=교보라이프플래닛]](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00731/art_15960959391815_a19fd7.png)
【청년일보】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은 ‘무배당 1년부터e저축보험’ 상품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출시한 이 상품은 기존 판매해온 ‘무배당 꿈꾸는e저축보험’을 개정, 새롭게 선보인 상품이다. 기존의 ‘무배당 꿈꾸는e저축보험’은 업계 최초로 ‘경과이자 비례방식’을 적용해 100% 원금보장을 가능하게 한 상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무배당 1년부터e저축보험’은 원금보장에 보너스 혜택까지 탑재한 상품이란게 주요 특징이다.
계약 만기 시점에 계약자 적립금의 최대 1.8%까지 만기유지 보너스로 지급한다. 또한 보험가입 기간에 따라 보너스 지급율이 다르다. 즉 1,2,3년 만기는 계약자 적립금의 0.3%, 10년 만기는 계약자 적립금의 1.8%를 적용한다.
아울러 연 복리 2.4%(7월 기준) 복리 효과로 시중 판매되는 여타 금융상품보다 높은 공시이율을 보장해 더 많은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보험가입 후 10년 이상 유지 시 보험차익에 대해 비과세 혜택이 적용돼 이자소득세 15.4%를 면제 받을 수도 있다.
비과세 혜택 금융상품이 점차 사라지고 있는 추세라는 점에서 장기 투자를 검토 중인 금융소비자의 경우 눈여겨볼 만한 상품이란 평가다.
이밖에도 보험료 추가납입과 중도인출제도를 활용할 수 있어 유연하게 자금을 활용할 수도 있다.
한편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상품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보험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월 기본 보험료 10만원 이상 가입 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단, 2회차 보험료 납입 후 익월 일괄 지급되며 계약을 유지하고 있는 고객에 한해 유효하다.
김정우 교보라이프플래닛 디지털마케팅팀장은 “무배당 1년부터e저축보험은 기존 저축보험 상품에서 가입기간을 다양화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라며 만기유지보너스 제공 등 소비자지향적인 상품 개정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어 "저금리 시대에 장기 투자 금융상품을 찾는 소비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김양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