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백화점업계가 추석 연휴 기간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다채로운 팝업스토어 행사를 개최한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추석 연휴는 가족 단위 소비자들이 매장을 가장 많이 찾는 기간으로,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연중 최다 수준으로 진행된다.
한 백화점업체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은 가족 단위 소비자들이 많은 것은 물론, 백화점 매출도 연중 가장 높은 수준으로, 고객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각종 이벤트가 집중된 기간"이라며 "특히 최근 '팝업스토어' 문화가 주목받으며 주요 백화점업체들이 이를 중심으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신세계·롯데·현대 등 주요 백화점업체들은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개최하고, 추석 연휴 기간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이끌기 위한 경쟁에 돌입했다.
먼저 신세계백화점은 센트럴시티 1층 '오픈 스테이지'에서 오는 25일까지 티쏘(Tissot) PRX 팝업스토어를 연다. 해당 팝업은 170년 전통의 스위스 워치 브랜드인 티쏘의 인기 라인 PRX의 그랜다이저·그라데이션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는 팝업스토어다.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가 주최하는 메르세데스-벤츠 팝업 행사가 열리고,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헬로키티 5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가 펼쳐진다.
신세계백화점은 추석 기간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각 점포별에서는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해 체험형 콘텐츠와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과학관 넥스페리움에서는 22일까지 뽑기 게임에 참여하면 어린이 과학 교구 세트를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한가위 쿠폰 패키지’를 통해 남성, 여성, 아동, 스포츠, 푸드마켓, 식당가, 건강, 생활 등 총 10종의 할인 쿠폰을 받아볼 수 있다.
신세계카드 사은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18일까지 신세계멤버스 가입 후 신세계제휴카드로(씨티·삼성·신한·하나·BC바로)로 명품·패션·잡화 단일 브랜드에서 당일 200·300·500·1천만원 이상 구매 시 14·21·35·70만원 신백리워드(R)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27일부터 가을 정기세일을 시작으로 10월 1일부터는 코스메틱 모바일 앱 샘플링 이벤트, 가을 메이크업 브랜드 기획전 등의 대형 행사를 앞두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과 아레나 광장에서 22일까지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귀여운 보노보노 캐릭터의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으며 '보노보노 미니 봉제 키링', '보노보노 리유저블백' 등 일부 굿즈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또한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보노보노 간식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보노보노 아이스크림(4천900원)', '보노보노·봉땅 꽈배기 패키지(일별 125개 한정 판매)'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보노보노 인형과 함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팝업 체험존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여 즐길거리를 더한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29일까지 추석을 테마로 한 하리보 팝업스토어 '해피추석 위드 하리보(HAPPY CHUSEOK WITH HARIBO)'를 선보인다.
우선, 10M 높이의 규모로 하리보 마스코트인 '골드베렌' 캐릭터의 대형 조형물을 설치하고 추석 맞이 한복을 갖춰 입은 '골드베렌'과 대형 달 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을 조성했다.
또한 유리 온실 가든을 떠올리게 만드는 팝업스토어 내부에서는 독일 본사에서 직수입한 굿즈와 한정판 젤리 등 총 350여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팝업스토어 기간 중 당일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하리보 머리띠'를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추석을 맞아 1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다양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서는 18일까지 '팝마트' 팝업스토어를 연다. 글로벌 아트토이 브랜드 팝마트에서 진행하는 팝업스토어로 인기 캐릭터 라부부 키링 3종과 함께 다양한 굿즈 상품을 판매한다.
스티커, 팝파우치 키링 등 구매 금액대별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며, 인증샷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로드 시 피규어 등 다양한 경품을 뽑을 수 있는 뽑기 1회권도 증정한다.
판교점 5층과 10층 토파즈홀에서는 19일까지 '판교 캐릭터 유니버스' 팝업 행사가 진행된다.
SNS 인기 캐릭터부터 대중 캐릭터까지 총 50여개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통합 팝업스토어러, 대표상품은 실바니안의 베이비 열기구 하우스, 무직타이거의 자이언트 뚱랑이쿠션, 튜디오 묘니의 해파리 탕후루 파우치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 디즈니스토어에서는 18일까지 '디즈니스토어' 매직 문 팝업 이벤트가 열린다. 행사 기간 소원을 적은 포스트잇을 매직 문에 부착한 뒤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추석 명절 맞이 이벤트다.
당첨자에게는 오는 24일 개별 문자를 발송하며, 1등 미키 인 서울 한복 미키마우스(1명), 2등 미키 인 서울 한복 마그넷 플러쉬(2명), 3등 미키 인 서울 오리지널 머그컵(2명)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미아점 지하 1층에서는 16일까지 '호랑이건강원'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호랑이건강원 팝업스토어로 이번 행사에는 환, 홍삼 등 추석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경옥진(10ml), 호랑이 홍삼(10ml, 28포), 침향환(5g, 10개) 등이 있다.
한 백화점업체 관계자는 "각 업체마다 다양한 콘셉트의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만큼 소비자 취향과 소비 성향에 따라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업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행사로 행복한 추석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