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인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에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2천600개사 이상의 유통·제조·서비스 기업이 참여한다.
1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코세페는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총 22일 동안 열린다.
올해 코세페 참여 기업들은 생필품(식품·패션·의류·완구·생활용품), 내구 소비재(자동차·가전·타이어), 문화·레저(숙박·놀이공원·학습지·외식업·영화관) 등 전 품목에서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에 나설 계획이다.
정부는 “수출의 온기가 내수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수출 호조세인 자동차, 가전 등 내구 소비재를 중심으로 할인폭을 확대하고 문화·레저 분야의 할인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온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이달 초부터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등 글로벌 할인행사와 맞먹는 대규모 할인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신세계 ‘쓱데이’(11월 1일∼10일), 롯데 ‘땡큐절’(10월 31일∼11월 13일), 슈퍼엘데이(10월 28일∼11월 6일) 등이다.
특히 자동차·가전업계는 코세페를 기다려온 소비자를 위해 전년 대비 많은 차종과 품목, 높은 할인율로 행사를 준비했다.
자동차업계는 내수판매 부진에서 탈피하기 위해 국민차종과 친환경차 등을 중심으로 할인율을 높였다.
현대차는 지난해보다 할인 차종을 24종으로 늘렸고 기아도 할인 차종을 8종으로 확대했다. 이 외 한국지엠과 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도 코세페 할인에 참여한다.
아울러 삼성전자, LG전자는 각각 15개 품목, 12개 품목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한다. 삼성전자는 누적 구매 시 최대 559만포인트를 제공하고, LG전자는 누적 구매 시 최대 520만 캐시백을 제공한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