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구름조금동두천 12.8℃
  • 맑음강릉 14.2℃
  • 맑음서울 13.5℃
  • 구름조금대전 13.9℃
  • 구름조금대구 14.8℃
  • 맑음울산 14.5℃
  • 구름조금광주 14.2℃
  • 맑음부산 15.8℃
  • 구름조금고창 14.1℃
  • 구름많음제주 16.7℃
  • 맑음강화 13.4℃
  • 구름많음보은 12.7℃
  • 구름조금금산 13.8℃
  • 구름조금강진군 15.2℃
  • 맑음경주시 15.5℃
  • 맑음거제 13.5℃
기상청 제공

"고객 편의 향상"…경동나비엔, AI 기반 챗봇 '에벗' 오픈

고객 문의에 AI가 답변 제공…추가 도움 필요 시 상담사 연결해 불필요한 대기 시간 절약

 

【 청년일보 】 경동나비엔이 업계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채팅 상담 고객센터 'AI 가이드 에벗'을 오픈한다. 


경동나비엔은 고객의 불편함을 빠르게 해결하고자 AI가 답변을 제공하는 지능형 고객센터 AICC(AI Contact Center)를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우선, '나비엔 하우스'에 접속해 'AI 가이드 에벗'을 찾아 채팅창에 문의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예를 들어, 고객이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E01이 뭐야?'라고 입력하면 AI 가이드가 에러의 원인과 조치 방법을 상세히 안내한다. 


이후 서비스 접수가 필요할 경우 채팅창에 요구 사항을 입력하면, 하단에 표시되는 'A/S 접수' 또는 '실시간 채팅 상담하기' 링크를 통해 직접 서비스를 접수하거나, 상담사와 바로 연결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나비엔 케어서비스 신청 방법을 알려줘'와 같이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도 자유롭게 문의 가능하다.

 
경동나비엔은 이를 통해 상담 대기 시간을 없애며, 더욱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경동나비엔은 지난 9월부터 사내에서 상담사와 엔지니어를 위한 인공지능 챗봇을 우선 운영하며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다. 


빠른 검색 기능을 통해 상담 업무 시 고객 응대 속도를 개선하고, 부품 정보 등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엔지니어의 현장 업무를 지원한다. 해당 챗봇은 추후 미국, 영국, 멕시코 법인 등에도 제공할 예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체계화된 서비스 구축을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굿(Good) 서비스가 최고의 마케팅'이라는 서비스 아이덴티티 아래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전화와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 소통 채널을 다양화했다. 


또한,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해 청각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간편상담 코너를 통해 가정에 설치된 제품 이미지만 업로드하면 AI가 구매 상담부터 제품 추천, 매뉴얼 확인, 자가 조치 방법, A/S 접수까지 제공한다. 경동나비엔은 이처럼 다양한 노력을 통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7회 연속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경동나비엔 전양균 CCM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써 고객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AI 가이드 에벗'을 시작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