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넥슨은 24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2종 '호시노(무장)' 및 '시로코*테러'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먼저, '아비도스 대책위원회'의 '호시노'가 다양한 무기로 무장한 색다른 모습으로 등장한다. '호시노(무장)'는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로 추가되며, 전투 전 클래스 전환이 가능하다.
방어형 클래스는 지정한 위치로 이동해 방패를 들어올리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때 엄폐 상태가 되고 40초간 공력력이 증가해, 적의 공격을 집중적으로 방어하는 동시에 강한 피해를 가할 수 있다. 공격형 클래스는 적 1인과 원형 범위 내 적에게 큰 피해를 가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아비도스 대책위원회'의 '시로코'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 '시로코*테러'는 'EX 스킬'을 사용하면 최대 체력의 20%를 소모해 40초간 드론을 소환하고,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또한 치명 수치와 치명 대미지가 대폭 증가해 적을 더욱 빠르게 공략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아리우스 스쿼드'가 주축이 되는 신규 이벤트 스토리 'Sheside outside'를 업데이트했다. 해변에서 개최되는 축제에서 호위 역할을 맡게 된 '사오리'와 '아리우스 스쿼드'가 겪게 되는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를 플레이하면 '게임 부스 이용권'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특별 미니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보유한 학생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해 다가오는 적을 저지하고 격파하는 게임으로, 스테이지 완료 시 '아츠코(수영복)의 엘레프' 등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유저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임무, 특별의뢰 등 각종 콘텐츠에서 지급되는 보상을 3배로 획득할 수 있는 3배 캠페인을 내달 18일 오전 3시 59분까지 실시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신규 학생을 획득할 수 있는 최대 100회 무료 모집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30일 오전 11시부터 내달 8일 오전 10시 59분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일자별로 무료 모집 10회 혹은 20회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의 신규 학생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