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9 (일)

  • 맑음동두천 -7.2℃
  • 맑음강릉 -2.3℃
  • 맑음서울 -4.9℃
  • 맑음대전 -3.2℃
  • 맑음대구 -2.9℃
  • 맑음울산 -2.5℃
  • 맑음광주 -2.0℃
  • 맑음부산 -0.8℃
  • 구름많음고창 -4.8℃
  • 제주 2.6℃
  • 맑음강화 -5.6℃
  • 맑음보은 -5.7℃
  • 맑음금산 -5.8℃
  • 맑음강진군 -0.6℃
  • 맑음경주시 -3.3℃
  • 맑음거제 -1.9℃
기상청 제공

[돌아온 사랑의 날(下)] "달콤한 선물 제안"...패션·뷰티업계, '밸런타인데이' 마케팅 총력

'비이커X태극당' 팝업, 오는 18일까지 한남서 운영
무신사, '뷰티 페스타'서 약 '1만2천여개' 상품 선봬
러쉬, 오는 14~16일까지 '고객 체험 프로그램' 진행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면서, 유통 업계가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각 브랜드는 자신만의 특색을 담은 밸런타인데이 한정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연인, 가족, 친구에게 달콤한 사랑을 전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눠보자. [편집자주]
 

<글 싣는 순서>


(上) "제로 디저트부터 호캉스까지"…유통업계,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마케팅 '러시'

(中) "하리보부터 주술회전까지"…편의점업계, '밸런타인데이戰' 개막
(下) "달콤한 선물 제안"...패션·뷰티업계, '밸런타인데이' 마케팅 총력

 

【 청년일보 】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패션·뷰티업계가 다양한 한정판 컬렉션과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 삼성물산 패션 비이커, 태극당 협업 '밸런타인데이' 초콜릿·제품 출시

 
9일 패션·뷰티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리테일 플랫폼 비이커를 통해 밸런타인데이 기념 초콜릿과 패션·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출시했다.

 
비이커와 한국의 베이커리 브랜드 태극당의 올해 밸런타인데이 협업 컬렉션은 태극당을 상징하는 무궁화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무궁한 사랑'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졌다.

 
대표 상품인 초콜릿은 6구, 12구 세트로 출시됐으며, 무궁화 로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이 외에도 티셔츠·에코백·유리컵·티 코스터(컵받침)·키링 등 패션·라이프스타일 제품도 함께 준비됐다.

 
비이커X태극당 협업 팝업 스토어는 오는 18일까지 비이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운영되며, 이번 컬렉션은 비이커 한남·청담·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타임스퀘어점과 일부 백화점 매장, SSF샵과 태극당 장충본점에서 판매된다. 

 


◆ "밸런타인데이 선물 마련"...무신사, '뷰티 페스타' 개최


무신사 뷰티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연중 최대 캠페인 뷰티 페스타를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스타는 무지개맨션·웰라쥬·주미소·퍼셀·포뷰트 등 라이징 뷰티 브랜드 382개가 참여한다.

 
럭키박스·990원 딜·아이코닉 특가·릴레이 브랜드 특가 등의 프로모션과 함께 1만2천여개의 상품을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무신사 뷰티는 시그니처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은 '럭키박스'의 혜택을 한층 더 강화했다.

 
스킨케어·럭셔리 프래그런스·뷰티 디바이스 등 럭키박스를 한정 판매한다. 특히 이번 럭키박스 프로모션에는 인디 브랜드 비중을 90% 이상으로 높였다.

 
뷰티 페스타가 열리는 기간 동안 다슈·오드타입·헤어플러스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특정 상품을 99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패션·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코스모폴리탄'과 협업해 가수 권은비, 배우 송건희와 함께한 무신사 뷰티 콘텐츠를 공개한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무신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러쉬코리아, 밸런타인데이 컬렉션 한정 출시...총 33종 구성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밸런타인데이 컬렉션(Valentine's Day Collection)'을 출시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컬렉션은 배쓰 밤 6종·샤워 젤 3종·기프트 5종·낫랩 3종 등 총 33종으로 구성됐다. 잠들기 전 침구류에 가볍게 뿌려 사용하는 필로우 스프레이와 세 번에 나눠 사용할 수 있는 3-IN-1 배쓰 기프트, 방향제와 입욕제로 사용할 수 있는 러쉬 멜트 등 제품도 선보인다.

 
'스위트 토크(Sweet Talk)' 기프트는 '크러쉬(Crush)' 립 버터와 '스위트 토크(Sweet Talk)' 립 스크럽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비건 인증을 취득했으며, '크러쉬(Crush)' 립 버터는 시어버터를 함유해 보습력을 지녔다.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출시돼 햄버거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러브 버거(Love Burger)' 배쓰 기프트도 돌아온다. 이는 3-IN-1 제품으로 배쓰 밤·버블 바·솝 등으로 구성됐다.

 
'포쉬 초콜릿(Posh Chocolate)' 샤워 젤은 코코넛 파우더와 헤이즐넛 밀크를 함유해 샤워 후에도 은은하게 풍기는 달콤한 초콜릿 향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패션(Passion)' 샤워 젤, '굿나잇 스위트하트(Goodnight Sweetheart)' 필로우 스프레이, 개구리 모양의 '프로그 프린스(Frog Prince)' 샤워 젤리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러쉬코리아는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오는 14~16일까지 러쉬 강남역점에서 고객 체험 프로그램 '러쉬 파티(Lush Party)'를 진행한다.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찾아서(The true Love show)'라는 콘셉트로 운영되며 밸런타인데이 컬렉션 제품을 체험해 보는 세션, 함께 참여한 상대에게 편지를 작성하는 세션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컬렉션은 내달 13일까지 러쉬코리아 전국 매장과 공식 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패션·뷰티업계 전반에서 한정판 제품과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단순한 구매를 넘어 감성과 경험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강해지는 만큼, 브랜드들도 이에 맞춘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