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이 3월 새 학기를 맞아 대학생 새내기를 응원하기 위해, 내달 2일까지 ‘초코에몽’을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남양유업]](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313/art_17429547894531_82826e.jpg)
【 청년일보 】 남양유업이 3월 새 학기를 맞아 대학생 새내기를 응원하기 위해, 내달 2일까지 ‘초코에몽’을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민 간식어택은 남양유업이 올해 처음 선보인 월 정기 이벤트로, 아기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2월에는 새해 건강 트렌드에 맞춰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를, 취준생 응원을 위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대학 전공학과, 학생회, 동아리 등 공식 단체 계정 또는 개인 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단체 계정으로는 초코에몽이 필요한 이유와 응원 메세지를, 개인 계정일 경우 새내기에게 꼭 필요한 캠퍼스 꿀팁이나 선배로서 들려주는 노하우를 작성하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개 팀에 초코에몽(190ml) 각 4박스, 개인은 총 10명을 선정해 각 1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간식어택 활용 제품인 초코에몽은 주 소비층이 대학생으로, 남양유업은 새 학기를 시작하는 새내기들이 당 충전을 하며 학기를 보다 힘차게 출발할 수 있도록 초코에몽을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2011년 출시된 초코에몽은 초콜릿 가공유로 올해 2월 기준 누적 판매량 약 4억9천만개(190ml)를 돌파하했다.
도라에몽 캐릭터를 담은 이미지가 특징이며, 지난해 초코에몽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3종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맛 조합에 관심 높은 MZ세대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3월 새 학기를 맞아 설렘 가득한 새내기들이 초코에몽으로 당 충전하며 힘차게 출발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여러 세대층의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2024년 1월 말 최대주주가 한앤컴퍼니로 변경된 후, 3월 말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이사회를 구성하며 새롭게 출발했다.
현재 우유(맛있는우유GT), 분유(아이엠마더), 발효유(불가리스), 가공유(초코에몽), 차(17차), 단백질(테이크핏)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 뇌전증 및 선천성 대사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보급 등 사회적 책임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특히 경영권 변경 이후 주주 및 소비자 신뢰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준법·윤리 경영을 기반으로 경영 정상화에 주력하고 있다.
그 결과, 2024년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6년 만에 흑자 전환되며 경영 안정화와 지속 성장의 기반을 다졌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