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승 티에스바이오 대표이사와 이상준 현대약품 대표이사. [사진=현대약품]](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7/art_174554460597_5380a7.jpg)
【 청년일보 】 현대약품과 티에스바이오가 첨단 바이오 기술 활용한 모발 및 두피 케어 솔루션 연구 협력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약품은 티에스바이오와 ‘줄기세포 배양액 및 NK세포 배양액 등을 함유한 헤어부스터 등의 화장품 연구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핵심 역량을 융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으로, 인간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과 NK세포 배양액을 기반으로 한 모발 성장 및 두피 건강 증진에 대한 연구와 이를 활용한 혁신적인 모발·두피 케어 기술 개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현대약품은 오랜 연구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의약품 및 화장품의 개발, 제조, 유통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티에스바이오는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 기반 바이오의약품 개발 전문 기업으로, 고유의 세포배양 및 정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상준 현대약품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약품의 연구 개발 역량 및 상용화 노하우와 티에스바이오의 첨단 바이오 기술을 융합해 혁신적인 모발·두피 케어 기술 개발을 협력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티에스바이오 이형승 대표는 “현대약품과의 공동 연구협력을 통해 줄기세포 배양액 및 NK세포 배양액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의 상용화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