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bhc치킨 '콤보 시리즈'가 월 판매 순위에서 확고한 2위 자리에 올라섰다고 18일 전했다.
bhc치킨에 따르면 지난 3월 본격 판매가 시작된 이후 지난 6월 14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90만 개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출시 후 하루 평균 18000여 개가 꾸준히 팔린 셈이다.
콤보 시리즈의 높은 인기에 대해 bhc치킨은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부분육에 대한 소비자 니즈 발굴과 고객들로부터 검증받은 시그니처 메뉴와의 접목 그리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부분육 마니아층을 적극 공략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콤보 시리즈는 ▲뿌링클 콤보 ▲맛초킹 콤보 ▲레드킹 콤보 ▲후라이드 콤보 ▲골드킹 콤보 등 5가지 맛이다.
특히 '골드킹 콤보'는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해 소스의 맛이 깊고 깔끔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으며 콤보 시리즈의 인기를 주도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현재 콤보 시리즈는 기존 메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독자적인 매출을 형성하고 있다"며 "콤보 시리즈를 포함한 부분육 메뉴들이 올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고 있어 향후 가맹점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