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2 (금)

  • 구름많음동두천 -5.2℃
  • 흐림강릉 0.7℃
  • 맑음서울 -2.9℃
  • 맑음대전 -3.4℃
  • 흐림대구 -0.4℃
  • 흐림울산 4.0℃
  • 맑음광주 -1.1℃
  • 구름조금부산 5.5℃
  • 구름조금고창 -2.3℃
  • 맑음제주 4.9℃
  • 구름조금강화 -5.1℃
  • 구름조금보은 -4.8℃
  • 흐림금산 -4.9℃
  • 맑음강진군 -2.2℃
  • 흐림경주시 3.3℃
  • 구름조금거제 4.8℃
기상청 제공

bhc, 치즈볼 매출 전년 동기比 54% '껑충'

출시 후 누적 5천만개 기록

 

【 청년일보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치즈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54% 급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같은 성장의 기폭제는 지난 8월 선보인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이다. bhc는 튀르키예 전통 디저트 '카이막'의 고소한 풍미를 치즈볼에 접목해 MZ세대의 입맛을 정조준했다.


그 결과, 출시 3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돌파하며 가파른 매출 상승곡선을 그렸다.


bhc는 지난 2014년, 업계 최초로 '달콤바삭 치즈볼'을 출시하며 치킨 업계에 '사이드 메뉴의 전성시대'를 열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5천만개에 달한다.

 

bhc는 이에 안주하지 않고 시그니처 시즈닝을 더한 '뿌링 치즈볼'에 이어 이번 '카이막 치즈볼'까지 연달아 히트시키며, 메뉴 경쟁력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연구개발(R&D) 역량을 바탕으로 라인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bhc 관계자는 "bhc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치즈볼은 이제 치킨의 맛을 완성해 주는 최고의 파트너이자, 브랜드 매출을 든든하게 뒷받침하는 핵심 메뉴군"이라며 "원조 브랜드로서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급변하는 미식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적인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