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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첫 중형 SUV ‘GV70’, 전 세계 동시 공개

유튜브 등 온라인 공개 행사 갖고 첫선…내년 초 판매 개시
‘역동성 극대화’ 외관 디자인, ‘여백의 미’ 실내 디자인 눈길
가솔린 2.5터보, 3.5터보, 디젤2.2 등 3개 엔진 라인업 운영

 

【 청년일보 】제네시스 브랜드가 선보이는 첫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인 GV70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됐다.

 

GV70은 가솔린 2.5 터보, 3.5 터보, 디젤 2.2 등 3개의 엔진으로 운영되며, 내년 초 판매에 들어간다.

 

제네시스는 8일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 등 온라인에서 ‘GV70 글로벌 디지털 공개’ 행사를 개최하고 GV70을 선보였다.

 

GV70는 ▲역동적 이미지를 강조한 외장 디자인 ▲여백의 미를 살린 운전자 중심의 내장 디자인 ▲안정적인 주행감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주는 동력성능 등이 특징이라고 제네시스는 설명했다.

 

전면부는 제네시스의 날개 형상 엠블럼을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램프 등으로 형상화하고, 지-매트릭스 패턴을 라디에이터 그릴과 인테이크 그릴(앞범퍼 흡기구)에 적용해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옆면은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과 볼륨감 있는 리어펜더(바퀴 덮개)로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완만한 경사의 뒷유리와 심플하고 풍성한 볼륨이 특징인 테일 게이트에 쿠페형 SUV의 감각적인 느낌을 담았으며, 얇고 긴 쿼드램프로 강렬한 인상을 연출했다.

 

실내 디자인은 비행기 날개의 유선형(에어로다이나믹) 조형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유니크한 타원형 요소를 인테리어의 메인 테마로 활용, 풍부한 볼륨감을 살렸고 이를 강조하는 새로운 방식의 무드조명을 장착했다.

 

또한 액정표시장치(LCD) 터치패드 적용을 확대해 실내 중앙부(센터페시아)의 조작버튼 개수를 최소화하고, 주조작부(센터 콘솔)는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을 구현했으며, 회전 조작계(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SBW)를 적용했다.

 

제네시스는 총 12개의 외장 컬러와 5개의 내장 컬러 패키지, 3개의 스포츠 패키지 전용 내장 컬러 등을 제공해 고객이 취향에 맞게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솔린 2.5 터보, 3.5 터보, 디젤 2.2 등 3개의 엔진으로 운영하고, 전자식 차동제한장치와 스포츠 전용 휠 등이 포함된 스포츠 패키지도 선보인다.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 복합연비 8.6km/ℓ의 성능을 발휘한다.

 

엔진 토크와 휠 스핀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해 출발 가속을 극대화하는 런치 컨트롤(Launch Control)을 기본 적용, 가솔린 3.5 터보 모델의 경우 5.1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이를 수 있다.

 

 

앞 유리와 창문에 차음 유리를 적용해 정숙성을 확보했고, 전방 노면 정보를 미리 인식해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기능으로 다양한 노면 주행 환경에서도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제네시스는 설명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주요 안전·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으며, 운전자 무릎과 측면 4개 등 총 8개의 에어백을 탑재하고 차체 인장강도를 높여 안전성을 강화했다.

 

제네시스 카페이와 연동된 지문 인증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적용해 차량 내 간편 결제시 지문 인식만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고, 레이더 센서를 기반으로 한 후석 승객 알림 기술로 뒷자리에서 잠든 아이의 미세한 움직임도 감지할 수 있도록 했다.

 

제네시스 라인업 최초로 시동을 끄고 30분 뒤 팬을 작동해 공조 장치 내부를 건조해 습기를 제거하는 ‘애프터 블로우’ 기술을 탑재하는 등 쾌적한 실내 공기질에도 신경을 썼다.

 

이밖에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의 표시 사양도 대폭 강화했다.

 

제네시스는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을 GV70에도 운영할 계획이다.

 

장재훈 제네시스사업본부장은 “GV70 공개와 함께 제네시스는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고급스러운 차종과 그와 함께하는 고객의 일상에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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