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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마케팅 강화’…현대차, 조직 재정비 단행

쉬미에라 부사장 최고마케팅책임자에, 김흥수 전무 상품본부장에 선임
'아이오닉 5' 등 전기차 라인업‧고성능 N 브랜드 등 마케팅 강화 차원

 

【 청년일보 】현대자동차그룹이 최근 토마스 쉬미에라 상품본부장(부사장)을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고객경험본부장으로 임명했다.

 

이를 통해 올해 선보이는 아이오닉 5 등 현대차그룹의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현대차그룹은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브랜드 마케팅 강화를 위한 조직 재정비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쉬미에라 본부장은 지난 2018년 3월 현대차에 합류했다. 그는 BMW와 BMW 고성능차 M 브랜드에서 30년간 재직한 전문가이다. 그는 그동안 축적한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현대차의 고성능차 사업의 방향성을 기획하고 사업 전반에 걸쳐 혁신을 도입하고 있다.

 

현대차·기아 브랜드의 제품 전략과 운영을 총괄하는 상품본부장은 김흥수 전무가 맡아 상품전략사업부와 작년 말 신설한 전기차(EV)사업부 등을 총괄한다.

 

이번 조직 정비로 그동안 고객경험본부장을 맡았던 조원홍 부사장은 브랜드전략지원 담당을 맡는다.

 

현대차는 이번 조직 정비로 고성능 N 브랜드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기반한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 브랜드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출시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다음달 유럽에서 처음 출시될 아이오닉 5의 홍보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한 아이오닉 5를 올해 3월 유럽에서 처음 출시하고 한국(상반기)과 미국(하반기)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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