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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로 만나는 실손보험"…NH농협생명 'X코리아 핀테크 위크' 진행

실손보험금 간편청구∙my보험한눈에 서비스, 모바일창구 경험 가능

 

【 청년일보 】 NH농협생명이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코리아 핀 테크 위크’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디지털 서비스를 소개한다.

 

‘핀테크와 지속 가능 한 금융혁신’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 NH농협생명은 온라인 전시관과 채용관 두 가지로 구성해 참가한다. 현재 NH농협생명에서 제공하는 핵심 서비스인 실손보험금 간편청구∙my보험한눈에 서비스, 모바일창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실손보험금 간편청구는 복잡한 서류 절차를 줄이고 보험 청구 절차를 간소화한 서 비스다.

 

고객은 보험금 청구를 위해 진단서 및 영수증 발급, 청구서 작성 등 서류 작성 과정과 영업점에 방문하는 복잡한 과정을 대폭 개선했다.

 

지난해 1월에는 실손보험 간편청구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폰 알림톡 링크를 통해 실손보험금을 병원에서 직접 청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my보험한눈에는 국내 생명·손해보험사에 가입한 보험을 조회해 고객이 직접 보 장분석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다.

 

NH농협생명 모바일창구는 24시간 365일 보험계약대출,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등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공식 어플리케이션이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 NH농협생명이 제공하고 있는 주요 디지털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속적인 핀테크 기술과 신규 디지털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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