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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서비스' 도입

전화 모집 방식·모바일 청약 결합...쌍방향 청약환경 구현

 

【 청년일보 】 NH농협생명(대표 김인태)은 20일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모집인의 전화설명과 함께 고객이 모바일로 상품 내용을 보고 보험을 직접 가입하는 서비스다. 모집인의 상품설명 및 고객확인 단계를 거친 후 스마트폰으로 URL이 전송된다. 고객은 모바일로 전송된 보험계약 서류를 확인하고 전자서명 등을 하면 편한 시간대에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모집인의 설명 및 장시간 전화녹취에 의존하던 기존 TM상품 가입 방식을 개선하여 디지털 방식을 결합한 상담원-고객 간 쌍방향 청약환경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가입편의성 높이고 및 모집인의 장문의 설명 부담을 완화시켜 TM보험의 완전판매 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상품내용 반복 청취 △챗봇 상담 △실시간 모집인 연결 △상담 예약 등 ‘가입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하여 고객의 궁금증 해소 및 보험가입 편의성을 한층 더 개선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오픈으로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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