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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소통 활용"...홈앤쇼핑, 상품선정위원회 '온택트' 전환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근접촬영으로 현장감 높여

 

【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회의 진행에 제약이 발생함에 따라 상품선정위원회를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전환해 고객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매주 1회 진행되는 상품선정위원회는 상품선정위원이 참여하여 TV홈쇼핑 방송에 론칭할 신상품을 평가하고 발굴한다.

 

특히 홈앤쇼핑의 우수 고객으로 구성된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8명은 상품선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직접 전달하고 상품력과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지난 4일 개최된 401차 상품선정위원회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회의로 진행했다. 기존에는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 함께 모여 홈앤쇼핑의 예비 신상품을 평가해 왔지만, 방역수칙 준수와 평가위원들의 안전을 위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평가로 전환한 것이다.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에는 진행 실무자와 상품을 담당하는 MD만 참석하도록 바꿨다. MD가 상품에 대한 개요와 특징을 소개하면, 상품선정위원은 각자 자택에서 화상으로 질의응답을 거쳐 상품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단순한 설명이 아닌 근접촬영을 통해 상품의 용량, 크기, 질감까지 전달해 현장감을 높였다. 상품선정위원들이 화면을 통해 상품을 평가함으로써 실제 TV홈쇼핑을 시청하는 고객의 입장에 더 부합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19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회 발족 후 첫 회의였던 이날 상품선정위원회에는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도 참석해 깐깐하고 세심한 소비자의 시선으로 홈앤쇼핑에서 판매할 상품을 엄선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면소통이 제한되더라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활용해 상품선정위원회가 본연의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고객 소통과 혁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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