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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디지털 전환 주도...환경가전 생태계 선도

지속 가능 성장...IT 인프라 투자 확대·DX센터 신설

 

【 청년일보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IT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디지털 혁신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

 

25일 업계 등에 따르면 코웨이는 지난해 통합 IT 전담조직인 DX(Digital Transformation)센터를 신설하며 본격적인 디지털 전환에 착수했다. DX센터는 기존 IT 부서를 확대 재편한 조직으로 IoT, AI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제품과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코웨이는 DX센터를 신설한 뒤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머신러닝·클라우드 등 IT 관련 인력을 대거 채용하기도 했다.

 

코웨이는 DX센터를 중심으로 그간 축적된 빅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구축에 들어갔다. 코웨이의 이러한 노력은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제품 출시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최근 코웨이는 주요 제품에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IT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해 제품 상태를 알아서 관리해 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구현했다. 

 

 

해당 제품은 기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진행 상황, 고장 여부 등을 감지해 음성으로 안내해 준다. 또한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유로 교체 날짜,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도 있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국내 정수기 최초로 한국표준협회 ‘AI+’ 인공지능 품질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코웨이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손쉽게 정수기 제품의 자가 관리가 가능한 스마트 필터 센싱 기술을 개발했다. 스마트 필터 센싱은 정수기 필터 교체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서 체크해 주는 기능으로, 자동으로 필터 수명을 체크해 교체 시기가 지나면 알람을 주고, 필터 교체가 완료되면 새 필터를 감지해 자동으로 필터를 세척해준다. 해당 기술은 소비자의 관리 편의성을 높여 자가관리 서비스 이용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코웨이는 올해도 계속해 디지털 전환을 위한 IT 인프라 및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3월 발표한 22년 경영 가이던스에서 고객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IT 투자 및 혁신 제품 개발 R&D 투자를 강화해 시장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모든 영역에 걸쳐 IT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상품·서비스·디자인 혁신과 함께 빠른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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