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하나손해보험(대표 김재영, 이하 하나손보)의 친환경 브랜드인 ‘하나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은 지난 15일 ‘소비자가 선택한 2022 최고의 브랜드 대상’ 자동차보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에코플러스’는 환경 “에코”를 생각하는 보험으로 적게 탈수록 고객은 보험료를 절약하는 동시에 환경도 지키고 고객과 환경에 모두 “플러스” 되는 내용을 담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손보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하여 ‘Save Money, Save the Earth’ (보험료도 아끼고 지구도 구하자)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자동차 운행을 줄여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고 환경도 개선하자는 취지의 ‘하나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은 ‘마이플랜’, ‘에코마일플랜’, ‘표준플랜’ 세 가지로 구성됐다.
플랜에 따라 최대 44%~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운전자의 주행거리 및 운전습관에 따라 최적의 맞춤 상품을 제안한다는 점에서 기존 자동차보험과 차별된다.
하나손보 김재영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탄소배출 감소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등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