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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ICT 기술로 사회적 가치 창출

2022년 사회적 가치 측정…2조 4천927억원의 사회적 가치 창출
AI 돌봄·AI콜 서비스·보이스피싱 수발신차단 등 사회적 난제 해결

 

【 청년일보 】 'AI 컴퍼니'를 추구하는 SK텔레콤이 AI∙ICT 기술 기반 제품과 서비스들을 통해 전년대비 높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SK텔레콤은 2022년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SV) 측정 결과 2조 4천927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 2021년 2조 1천62억원 대비 18.4%(3,865억원) 높은 성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의 전년 대비 성장세는 AI 돌봄과 AI콜 등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난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와 보이스피싱 수발신을 차단해 고객의 피해를 줄이는 기술 등이 견인했다.

 

SK텔레콤은 자사가 보유한 ICT 인프라와 폭넓은 고객 접점을 활용해 사회 안전망 구축과 온실가스 감축 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부터는 사회적 가치를 화폐화해 측정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주요 제품∙서비스 영역 지표들의 SV측정 산식을 자사 뉴스룸에 공개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신뢰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SK텔레콤의 지난 2022년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는 영역별로 '경제간접 기여성과'가 전년 대비 0.3%(57억원) 증가한 1조 9천277억원 '환경성과'는 2.7%(29억원) 감소한 -1천111억원, '사회성과'는 131.3%(3,838억원) 증가한 6천761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난 2022년 성과를 견인한 '사회성과'는 제품∙서비스·노동·동반성장·사회공헌 성과를 총망라하는 지표로, SK텔레콤의 'AI 컴퍼니' 비전과 연계한 ICT 기술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긍정적인 가치를 전하며 전년 대비 131.3% 성장했다.

 

사회성과의 주요 서비스는 AI 돌봄·AI콜 서비스· 보이스피싱 전화연결 발신차단 서비스·지진감지 센서 등이다. 

 

박용주 SK텔레콤 ESG담당은 "사회적 가치 측정을 통해 쌓아온 ESG 역량을 바탕으로 정부·지자체·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여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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