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남양유업은 임산부와 육아맘을 대상으로 '임밍아웃 사연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남편, 가족, 친구 등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임신 사실을 밝히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 '임밍아웃'은 저출생 및 초산 연령대가 높아지는 요즘, 출산을 준비 중인 여성들 사이에서는 하나의 '밈'처럼 자리 잡으며 SNS, 유튜브 등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공유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임신육아교실 전국 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남양유업이 장마와 폭염이 있는 여름철 임산부의 건강 관리를 고려해 오프라인 대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행사로 새롭게 구성했다.
감동적인 사연을 가진 대한민국 임산부와 육아맘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행사는 내달 10일까지 관련 사진이나 영상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우수 사연을 선발해 1등(1명)에게는 100만 원, 2등(1명) 60만 원, 3등(3명) 30만 원을 부상으로 지급하며 특별상(5명)으로 남양몰 10만 포인트 또한 준비했다.
이와 함께 지인들에게 본 행사를 알리는 '소문 내기 이벤트'도 병행, 10명을 추첨하여 초코에몽 1박스를 선사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야외 활동이 어려운 무덥고 습한 혹서기를 맞아 보다 편안하고 알찬 온라인 맞춤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감동과 환희의 연속인 임밍아웃 사연을 가진 대한민국 모든 엄마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