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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위한 새로운 시도"…홈앤쇼핑, 샛별마켓 그랜드 오픈

매주 목요일 01시 2~3개 사전 제작 숏폼 운영 '샛별마켓'
중소기업 상품 홍보·판로확대 일환…방송 진입도 간소화

 

【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우수 중소기업 상품 홍보와와 판로 확대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심야 시간대를 활용한 '샛별마켓'을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샛별마켓'은 이달초부터 새롭게 론칭한 홈앤쇼핑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심야시간대 (01시~02시) 방송 노출을 통해 신규 중소기업의 상품을 소개한다. 해당 시간대 노출을 통해 거래 협력사의 생산 및 재고 부담을 낮춤은 물론 최신 트렌드에 맞게 사전 제작한 숏폼 운영을 통해 새로운 포맷의 중소기업 상품 홍보 방송을 지향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숏커머스 코너 편성을 통해 좀 더 새롭고 신선한 쇼핑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홈앤쇼핑 고객에게 트렌디함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카테고리별 담당 쇼호스트가 투입돼 상품 소개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20분 단위의 라이브 방송 및 사전 제작을 통한 2~3개 상품 노출을 통해 방송에 대한 고객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홈앤쇼핑은 샛별마켓을 통해 고객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상품의 경우 정규 라이브 방송으로 전환됨은 물론 모바일 채널로의 동시 입점도 추진한다. 또한,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부담 완화를 위해 방송 진입 기준을 최대한 간소화해서 운영하고 있으며 수수료 최대 7% 인하, 방송편성 기본 2회 보장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앞으로도 더욱 트렌디하고 신선한 콘텐츠 제공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새로운 시도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샛별마켓 입점 협력사를 위해 보증보험 면제, 배송 편의 제공 등 다양한 지원책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우수 중소기업 지원이라는 협력사 사이드의 의미뿐만 아니라 새로운 콘텐츠 제공을 통한 고객 선택권 보장이라는 새로운 시도로 해석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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