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넷마블은 넷마블엔투가 개발한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전설 보스 총력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전설 보스 총력전'은 전 서버의 모든 이용자가 특정 시간대에 입장 가능한 콘텐츠로 협동을 통해 강력한 전설 보스 '슈테임'을 사냥할 수 있다. 전설 보스는 '불', '물', '대지', '바람' 등 4가지 속성이 존재하며, 각 속성마다 고유의 스킬 효과를 지니고 있어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보스를 처치하면 새롭게 추가된 '슈' 4종(파이가, 워티, 윈디아, 어시스) 획득 기회를 얻게된다. '슈'는 전투에 참여하지 않지만 동행하는 것만으로 능력치를 부여하며, 이번 신규 '슈'의 경우 전설 보스와 동일한 속성의 스탯을 지니고 있다.
'전설 보스 총력전'에 참여한 이용자는 기여도에 따라 '정수'를 보상으로 얻게 되며, 정수는 각종 인게임 아이템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검은 등대 180층 확장 ▲16지역 '뒤틀린 알데른' 원석 및 슬롯 추가 ▲성물 5초월 확장 ▲소울링커 장비 최대 레벨 확장 ▲소울링커 특성 룬 최대 레벨 확장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념과 맹약 성장 이벤트', '전설보스 총력전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신념과 맹약 성장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성물 5초월 관련 미션을 수행하고 완료 시 '성수', '정화의 이슬', '혼돈의 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전설 보스 총력전 이벤트의 경우 매주 처치한 전설 보스의 수에 따라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