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8 (토)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MZ세대와의 열정 공감"…한성자동차, Gen.Z 마케팅 '가속'

고성능차 열광 2030세대 고객 위한 마케팅 영역 확대

 

【 청년일보 】 한성자동차가 메르세데스-벤츠 잠재 고객인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MZ세대 문화와 접점 확대를 위한 'Gen.Z(Generation Z)' 마케팅을 본격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Gen.Z' 마케팅 강화를 통해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소비 계층인 MZ 세대를 위한 일종의 '놀이터'가 되겠다는 포부다. 구매부터 서비스, 중고차 매각까지 모든 여정에 대한 디지털화에 주력하면서, MZ 세대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든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성공과 럭셔리를 대표하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이미지에 맞춰 주요 고객층인 4060세대 마케팅에 주력했다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2030세대 고객을 위한 마케팅 영역 확대를 통해 MZ세대 고객이 주로 선호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콤팩트 세그먼트와 SUV, 순수 전기차 EQ 라인업 시장을 공략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한성자동차는 지난 2020년부터 2021년까지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사 업계 최초로 e-스포츠팀 ‘젠지(Gen.G)’와 파트너십을 통해 MZ 문화 마케팅을 시작했다.

 

이는 e-스포츠 문화를 즐기는 MZ세대와 브랜드 간의 접점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아마추어 토너먼트인 '한성자동차 x 젠지 롤 클래스 컵(Gen.G LoL-Class Cup)', '2021 LCK 서머 플레이오프 언택트 응원 이벤트' 등 다양한 e-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3월부터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을 후원하는 '워너비(WANNA.B)' 프로젝트도 론칭했다.

 

워너비(WANNA.B)는 한성자동차가 대한민국 브레이킹 문화를 지지하고 후원하는 프로젝트로, 브레이킹에 대한 열정만으로 꿈을 찾아가는 비보이들이 언젠간 '꿈=워너비'에 닿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 나아가 MZ세대가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자문하고 정진해 나가기를 바라는 한성자동차의 마음을 프로젝트명에 담았다.

 

올해 8월에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종목에 출전하는 김헌우(활동명:WING) 선수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고, 메르세데스-벤츠 순수전기차 ‘EQE SUV’를 지원했다.


한성자동차는 ‘AMG서울(AMG Seoul)’을 통해 MZ세대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핫플레이스 공간에도 집중하고 있다.

 

고성능차에 열광하는 2030세대가 늘면서 한성자동차는 지난 2021년 전 세계 6번째이자 국내 최초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센터인 AMG 서울을 오픈했다. 이곳은 차량 전시부터 시승, 구매, 브랜드 체험까지 AMG에 특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월 평균 방문자 300명 이상이 찾는 인기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한성자동차는 MZ세대가 선호하는 문화 후원과 핫플레이스 공간 구성에 이어 오는 9월 말부터 MZ세대와 활발한 소통을 위한 EQ X 컬처 프로젝트 '오늘, 한성'을 새롭게 론칭한다.

 

'오늘, 한성'은 'EQ와 함께하는 어느 특별한 하루' 라는 주제를 함축한 프로젝트명이다. MZ 세대 소통 창구인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드라이빙 체험을 희망하는 고객을 모집하고, 순수 전기차 EQ의 다양한 기능적 측면을 라이프스타일과 결합한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한성자동차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EQ 브랜드 팬덤을 형성한다는 취지다. '오늘, 한성'은 EQ에 관심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늘, 한성'의 첫 번째 시리즈는 '오늘, EQ에서 영화볼래?' 를 콘셉트으로 EQ 라인업 시승과 함께 자동차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한다. 앞으로 EQ와 함께 캠핑, 요가, 서킷 레이싱 등 MZ세대 고객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 체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한성자동차는 끊임없는 시장 분석을 통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면서 "잠재 고객인 MZ세대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폭넓은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