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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키디·시나모롤 모으는 재미"…롯데웰푸드 '왓따', '산리오' 콜라보 진행

콜라보 왓따 안에 '산리오' 대표 캐릭터 판박이 동봉…70여종 디자인 구성
껌 시장 회복세에 왓따 매출도 성장…올 1~11월 판매액 전년비 약 43%↑
롯데웰푸드, 다양한 껌 마케팅 전개…"다양한 소비자 어필 마케팅 지속"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는 풍선껌 브랜드 '왓따'가 인기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1월 선보였던 '왓따 X 산리오캐릭터즈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디자인의 산리오캐릭터즈 왓따껌을 준비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왓따에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등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8종이 담긴 판박이 스티커가 들어있다. 7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판박이가 무작위로 들어가 있어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가 있다. 패키지도 우주 느낌이 나는 그라데이션 디자인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왓따 풍선껌은 올해 껌 시장 회복세와 함께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왓따 누적 판매액은 약 80억원 수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3% 성장했다. 


특히,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가 왓따껌의 큰 성장을 견인했다. 왓따껌의 늘어난 매출액 중 산리오캐릭터즈 왓따껌의 비중은 75%에 달한다.


한편, 코로나19 엔데믹 등으로 껌 시장은 활기를 되찾고 다시 살아나고 있다. 롯데웰푸드의 올해 3분기 누적 껌 매출 성장률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에 육박한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되살아난 껌 시장의 활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왓따 풍선껌을 주제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 대회를 8년만에 재개했다.


지난 10월에는 새롭고 독창적인 자동차 문화를 추구하는 브랜드 피치스와 협업해 젊은 세대의 껌 소비 접점을 늘리는 마케팅을 실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대표 레트로껌 '후레쉬민트'를 시작으로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의 디자인 리뉴얼 및 품질 업그레이드를 적용하는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폭넓은 팬층을 가지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를 재미있는 풍선껌을 통해 만날 수 있었던 점이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캐릭터 컬래버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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