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18일 카카오톡 메신저와 포털 '다음' 서비스 일부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이날 카카오에 따르면, 오전 10시 54분경부터 PC버전 카카오톡과 다음 포털 일부 이용자들이 로그인 문제를 겪었으며, 긴급 점검 후 낮 12시 20분경 기능이 완전히 복구됐다.
카카오는 이번 서비스 장애의 원인으로 '네트워크 오류'를 지목했다. 이번 장애는 서울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발생한 집중 호우와 맞물려 이용자들에게 더 큰 혼란을 초래했다.
카카오톡의 서비스 장애는 두 달 만에 발생한 것으로, 국민 대다수가 이용하는 메신저 서비스의 오류는 큰 파장을 일으켰다. 앞서 지난 5월,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연이은 장애가 발생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카카오에 3개월 내 시정 결과를 제출할 것을 요구한 바 있다.
특히 지난 5월 13일에는 약 6분간 카카오톡 서비스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의 약 80%가 메시지 발신 지연과 실패를 경험했다. 이어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 연속으로 메시지 수·발신 지연 문제가 이어졌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