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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익 28억원…전년동기比 89.43%↓

올해 2분기 매출 2천356억원, 13.1%↓…순손실 117억원, 적자전환
올해 하반기부터 多장르 개발 신작 출시 통해 성장 발판 마련 계획

 

【 청년일보 】 카카오게임즈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9.4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은 2천3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1% 감소했다. 순손익에서는 117억원 손실을 내 적자로 돌아섰다.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매출은 1천345억원으로, 신작 성과 부재와 장기 서비스 타이틀 자연 감소 등이 영향을 미치며 전년 동기 대비 21.8% 감소했다.


반면, PC 게임의 경우 '배틀그라운드'의 대형 협업 이벤트 영향으로 163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대비 37.3% 성장했다.


카카오VX, 세나테크놀로지 등 자회사에서 발생한 기타 매출은 8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으나 스크린골프 신제품 출시, 계절적 성수기 등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22.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영업비용은 2천3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전 분기 대비 0.5% 감소했다.


지급수수료의 경우 9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소폭 증가했지만, 인건비(520억원)와 마케팅비(122억원)는 효율적인 인력 배치와 비용 집행으로 각각 3.1%, 40.9% 감소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하반기부터 다양한 장르의 해외 게임사 및 산하 자회사의 개발 작품을 출시해 성장 발판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오는 14일에는 신작 실시간 전략(RTS) '스톰게이트'의 국내 이용자 대상 스팀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서비스를 시작으로, 최근 역대 스팀 동접 최고 기록을 경신한 PC 핵앤슬래시 액션 RPG '패스 오브 엑자일'의 후속작인 '패스 오브 엑자일2'를 4분기 국내 시장에 앞서 해보기 형태로 선보인다.


또, 이달 말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북미·유럽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참가, 올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출시될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섹션13', '갓 세이브 버밍엄' 등 콘솔 플랫폼 기반의 신작 3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부터 2026년까지는 트리플A급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2',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 등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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