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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 가게를 영상으로 확인"…당근, 숏폼 서비스 '걸어서 10분' 기능 오픈

음식⋅카페⋅디저트 관련 콘텐츠가 약 33%로 가장 활발

 

【 청년일보 】 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자체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에서 이용자가 인증한 위치를 기준으로 700미터 이내의 동네 가게를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 '걸어서 10분' 기능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당근 스토리 '걸어서 10분' 기능은 도보 10분(700미터) 이내로 이동 가능한 가까운 가게의 영상 콘텐츠만 따로 선별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과 같이 자신이 설정한 동네의 모든 숏폼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으며 현재 체크인한 내 위치를 중심으로 도보 10분 거리의 가까운 가게 영상만 모아 볼 수 있다.


걸어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맛집이나 가게를 찾고 싶다면, 세 번째 탭 내 스토리 섹션에서 '더보기'를 눌러 상단의 '걸어서 10분'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반경 700미터 내 어떠한 가게가 위치해 있는지, 해당 가게의 인기 메뉴⋅상품이 무엇인지, 이웃들의 후기가 어떠한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하단의 '길찾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가게까지 이동하는 경로와 시간도 파악 가능하다.


특히 가장 활발하게 공유되는 음식⋅카페⋅디저트 관련 숏폼 콘텐츠는 당근 동네생활 '맛집' 게시판에서도 접할 수 있다. 


동네생활 탭 상단에 위치한 '맛집' 게시판에 들어가면 '찐 맛집 메뉴', '요즘 뜨는 카페' 등 이웃들이 업로드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당근 스토리는 동네 가게에 관한 이야기를 1분 이내의 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숏폼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서울 강남∙서초∙송파 지역에서 시작해 올해 6월 서울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여타 전국구형 숏폼 서비스와 달리, 가까운 거리의 동네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서울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 지 약 두 달 만에 당근 스토리 사용자 수와 전체 시청 건수 모두 6배 가량 증가했다. 업로드된 숏폼 영상 콘텐츠 수도 2.5배 늘었다. 


특히 음식⋅카페⋅디저트 관련 콘텐츠가 3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운동(11%), 뷰티샵(10%), 취미(8%) 등 업종의 동네 가게 정보도 이웃 간에 교류되고 있다.


강지환 당근 스토리 기획자는 "'걸어서 10분' 기능은 동네 사장님들에게는 가까운 거리의 잠재 고객을 타깃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가 되고, 일반 이용자들에게는 업체 탐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당근 스토리 기능을 고도화하고,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해가며 지역 경제와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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