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지난 한 달간 이사 관련 정보 검색량이 작년 대비 약 2배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본격적인 가을 이사철에 접어들면서, 많은 이용자들이 이사에 필요한 정보를 당근을 통해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한 달(9/21~10/20) 동안 당근에서 조회된 이사 키워드 검색량은 작년 동기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같은 지역 주민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동네생활' 탭에서 주변 상권, 교통편, 맛집 등 로컬 정보들이 실시간으로 공유되며 새로 이사 온 이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동네 생활 꿀팁 있다면 알려주세요', '새로 이사 왔는데 뛰기 좋은 산책로 있나요'와 같은 동네생활 게시물 수만 지난 한 달간 약 1만건이 올라온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사할 때 필요한 각종 생활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급증했다. 용달 차량, 청소 대행, 수리, 시공 등 이사 관련 서비스 업체 이용 전환 건수는 작년 대비 73%가량 증가했다.
많은 이용자들이 견적 요청, 예약, 채팅, 전화 등을 통해 가까운 지역에 위치한 업체 정보를 찾는 추세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오직 당근에서만 얻을 수 있는 생생한 동네생활 꿀팁과 생활서비스 업체 정보가 이사 과정 전반에 걸쳐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역 밀착형 서비스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근에서는 일상생활과 맞닿은 영역에서 유용한 지역 업체 정보들을 찾을 수 있다.
당근 '동네지도' 탭에서 '용달', '청소', '수리', '시공' 등 카테고리에 따라 이용자들이 원하는 업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각 업체의 비즈프로필 상세 페이지에서 이웃 후기 및 업체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필 하단 '문의하기'와 '견적 요청' 기능을 통해 실제 견적 문의도 남길 수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