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SPC 배스킨라빈스가 지난 24일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 매장에서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언텁쇼 vol.4(이하 언텁쇼)'를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언텁(Un-Tub)쇼' 행사 현장에는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모델로 선정된 배우 변우석이 참석해 호응을 얻었다.
배스킨라빈스 '신입 연구원' 사령장을 받은 변우석은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제품 기획 단계부터 플레이버 비율, 작명까지 공동 개발에 참여한 과정을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개발 Q&A, 미니 게임, 럭키 드로우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현장을 방문한 소비자들과 소통했다.
오는 9월 1일 출시되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은 변우석이 평소 즐겨 먹는 배스킨라빈스 '최애' 플레이버로 언급한 '민트 초콜릿칩'과 '엄마는 외계인'을 조합한 플레이버다.
민트 초콜릿칩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단짠 프레첼 볼을 넣어 맛과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변우석은 "평소 즐겨 먹는 브랜드 배스킨라빈스의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제가 좋아하는 플레이버를 고심해 조합한 만큼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이 소비자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우석이도 외계인 언텁쇼 vol.4'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 총 60명 정원의 사전 초청 이벤트에 2만1천명의 응모가 몰리면서 약 35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행사 당일에도 오픈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 줄이 늘어지고 준비된 테이블이 만석을 이루는 등 현장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오는 9월 1일부터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전국 출시를 시작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며, "신입 연구원 변우석과 앞으로 선보일 다양한 활동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