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는 비주얼 노벨 인기 게임 '러브 딜리버리'와 '러브인 로그인'을 닌텐도 스위치판으로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두 게임은 국내 비주얼 노벨 게임을 대표하는 타이틀로 스토브 플랫폼과 스팀에서 출시 이후 수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인기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러브 딜리버리'는 스팀 출시 당시 '압도적 긍정적'이라는 유저들의 호평 속에 출시 20여일 만에 판매 1만 장을 돌파하는 등 두드러진 성과를 기록했다. 이 게임은 흥행과 함께 작품성도 인정받아 '2022 스토브인디 어워즈'에서 최고상 격인 베스트파트너상을 수상했다.
'러브인 로그인'은 비유적인 표현을 사용한 탁월한 심리 묘사로 독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180만뷰를 기록한 노벨피아의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원작으로 한 비주얼 노벨 게임이다. 이 작품은 도전적인 CG와 스토리로 유저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고, '스토브인디 어워즈'에서 '2023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스마일게이트는 두 작품 모두 개별 타이틀만 구입할 수 있는 디지털 버전(DL판)과 굿즈가 포함된 합본 팩 등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합본팩에는 아크릴 스탠드 액자, 대형 비치타올, 3D 마우스패드 등 히로인의 일러스트가 담긴 굿즈가 포함됐다. DL판은 '닌텐도 eshop'에서, 합본팩은 '대원샵' 등 오픈마켓에서 구입 가능하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닌텐도 eshop의 '러브 딜리버리'와 '러브인 로그인' 게임 페이지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