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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전액 부담' 할인 효과...더본코리아 가맹점 방문객 '급증'

더본코리아, 정기 할인 검토...지원 대책 준비

 

【 청년일보 】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 프랜차이즈들이 할인 행사로 전환기를 맞았다.


16일 더본코리아 등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31일까지의 할인전 결과 행사 대상 브랜드 가맹점 방문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65% 이상 늘었다.


6월 할인전도 인기를 끌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행사 대상 브랜드 가맹점의 방문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57% 이상 증가했다.


할인전에 투입한 비용은 모두 본사가 부담한다. 1천700원짜리 아메리카노를 행사가인 500원에 판매하면 본사가 점주에게 1천200원을 보상하는 식이다.


앞서 더본코리아 산하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지난 2월부터 이어진 자사 제품 품질 논란과 원산지 표기 오류, 축제 현장 위생 문제 등 영향으로 매출 부진을 겪었다.


실제 오세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국내 7대 카드사로부터 받은 더본코리아 매출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월 빽다방 매출은 최대 12.8%, 홍콩반점은 최대 18.3%, 한신포차는 최대 13.8%, 역전우동은 최대 19.0% 각각 줄었다.


백 대표는 지난 달 초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경영에 집중하겠다고 밝히면서, 본사 부담 할인 행사 카드를 가맹점상생 지원책의 하나로 내놨다.


백 대표는 "할인전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며 "할인 행사 외에도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신메뉴를 개발하는 등 다른 지원 대책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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