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썸바이오와 웰파인이 기능성 원료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빅썸바이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5805728897_006a62.jpg)
【 청년일보 】 빅썸바이오와 웰파인이 천연물 기반 누트로픽 소재 상용화를 위해 협력한다.
빅썸바이오는 웰파인과 지난 14일 ‘각성 및 집중력 향상 기능성 원료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천연물 기반 기능성 원료의 인체적용시험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유효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해 경쟁력 있는 국산 원료의 상용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양사는 시험 완료 후 해당 원료를 빠르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공동개발 대상인 천연물 소재는 각성 및 집중력 향상 효과에 대한 특허를 보유한 원료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기능성과 유효성을 확인함으로써 누트로픽(Nootropic) 시장은 물론 스포츠 뉴트리션 분야까지 확대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빅썸바이오 관계자는 “R&D 중심의 기업 간 협력을 통해 과학적 근거를 갖춘 기능성 제품을 더욱 신속하게 시장에 선보이고,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효능을 전달하는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빅썸바이오는 천연물 기반 기능성 소재 개발 및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웰파인은 액상 제형에 특화된 건강기능식품 제조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다양한 제형 기술과 생산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