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의 누적 판매량이 2천만개를 돌파했다. [사진=hy]](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7093319758_8fe0c0.jpg)
【 청년일보 】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이하 윌 당밸런스)’의 누적 판매량이 2천만개를 돌파했다.
hy는 윌 당밸런스 성장 요인으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브랜드에 대한 고객 신뢰를 꼽았다.
올해로 출시 25주년을 맞은 드링크 발효유 윌은 총 11차례 리뉴얼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며, 연간 3천300억원, 누적 6조원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자체개발한 특허 유산균 ‘HP7’, ‘HY7013’과 부원료 차조기·양배추 등을 적용했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부합하는 ‘로우스펙’ 설계도 강점이다. 윌 당밸런스는 병당 당류 함량이 3.7g에 불과하다. 세계보건기구(WHO) 기준 일일 당 섭취 권장량의 약 7.4% 수준이다.
브랜드 최초 기능성표시식품으로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2천300mg을 함유했다. 자체개발한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추출물’도 기존 제품 대비 6.3mg 더 담았다.
판매량은 꾸준히 늘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1% 증가했다. 정기구독 수 역시 같은 기간 63.7% 늘어나 일회성 체험이 아닌 건강한 소비 습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임승우 hy 유제품CM팀 담당자는 “윌 당밸런스는 단순히 당을 줄이는 데 그치지 않고 혈당 관리와 위 건강까지 고려해 설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hy에서 진행하는 ‘투모로우’ 로우스펙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