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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전략 앞세워 홈뷰티 시장 공략 나선 아성다이소

아이메이크업 용품·남성 화장품·마스크팩 등에서 160여 종의 상품 출시 계획
'국민가게' 걸맞게 가격 대비 품질로 승부···화장품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 추진

 

【 청년일보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의 확산으로 '집' 위주의 경제활동인 홈코노미가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홈코노미는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집에서 휴식·문화·레저를 즐기는 홈족(home族)들의 소비를 겨냥한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집에서 하는 셀프 뷰티 케어, 일명 '홈뷰티'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특히 집에서 직접 피부·헤어·손발톱 관리를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홈뷰티 시장의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지난 4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전국의 만 20세부터 59세까지의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월간 소비자행태조사(MCR)'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69%가 홈뷰티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성다이소가 홈뷰티 제품 강화에 나선 것도 이 때문이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6일 '가성비 전략'으로 홈뷰티 시장 내 입지를 다지기 위해 아이메이크업 용품, 남성 화장품, 마스크팩 등에서 16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가게'라는 별칭에 걸맞게 가격 대비 품질로 승부를 보겠다는 것이다. 

 

아성다이소가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것도 이 같은 전략에 따른 성과다. CCM 인증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2년마다 인증을 진행하는데, 아성다이소는 지난 2017년 처음으로 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19년에도 재심사를 통해 2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한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CCM 운용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처리가 이루어진다. 지난해 9월 기준으로 CCM 인증 기업은 아성다이소를 비롯해 CJ제일제당, 농심, LG생활건강 등 176개다.  

 

아성다이소는 홈뷰티 제품 가운데 아이메이크업 용품부터 대폭 강화했다.

 

'펠트 롱 슬림 아이라이너'는 스폰지 팁이 0.1mm로 슬림해 섬세한 연출을 할 수 있고, 워터 프루프로 번짐없이 또렷한 눈매 유지가 가능하다. 워터 프루프는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물과 땀을 튕겨낸다. 이 때문에 지워지지 않고 지속력이 우수하다. 블랙과 브라운 컬러로 출시돼 연출하고 싶은 분위기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속눈썹 용품은 '데일리 아이래쉬'와 '스페셜 아이래쉬' 등 모두 6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쪽 모, 중간 모, 뒤쪽 모의 길이가 달라 연출하고 싶은 무드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남성 화장품은 스킨과 로션 등 기초 제품 뿐만 아니라 스킨케어 제품도 같이 선보인다. '엘레강스 올인원 스킨&로션'은 녹차 추출물과 인삼 추출물을 사용해 보습 효과를 높였다. 또 '더마 RX 컨트롤 에멀전'과 '더마 RX 릴렉싱 토너'는 자극이 적어 매일 사용해도 괜찮고, 빠른 진정과 수분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마스크팩은 편리성이 눈에 띈다. '미니캡슐팩'은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 1회 분량으로 알로에, 어성초, 감자, 화산송이, 에그 등 총 5종류를 따로 구매할 수 있다. 피부 상태에 따라 종류를 선택하면 되고, 크기가 작아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는 마스크로 인해 지친 피부를 달래줄 제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병풀 추출물이 15% 포함된 '시카 토너패드'는 피부 진정, 수분 충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은 pH 5.7 약산성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당한 아이템이다. pH는 용액의 수소 이온 농도 지수로 7 미만은 산성, 7 이상은 알칼리성을 의미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홈뷰티 시장이 커지면서 가성비 높은 뷰티 용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아성다이소는 기초라인 화장품 출시, 화장품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 등 뷰티 용품의 구색을 강화하고 가격과 품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정구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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