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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 달 맞이"… U+콕, 기념일 맞춤 상품 할인 혜택 제공

이벤트·기획전 메뉴, 고정 메뉴바 신설 등 사용자 경험 개선
고객 경험 혁신 위해 체험단 운영, 서비스 개선 의견 반영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에 이벤트·기획전 메뉴와 앱과 동일한 사용성을 체험할 수 있는 고정 메뉴바 신설하고, 가정의 달 기념일 맞춤 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U+콕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상품을 1대1로 제안하는 모바일 웹 쇼핑 플랫폼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9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U+멤버십 VIP 이상 등급의 U+모바일 고객에게는 3%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현재 U+콕에 편성된 전체 상품 중 중소기업 상품 비중은 95% 이상으로, 중소기업과의 동반상생 등 ESG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가정의 달 이벤트 메뉴를 별도로 구성해 어버이날·스승의 날·성년의 날 등 각 기념일에 대한 맞춤형 고퀄리티 상품을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카네이션부터 건강기능식품, 레저이용권, 안마의자까지 풍성하게 구성했으며, '브람스 마운틴 안마의자'·'한미양행 보스웰리아 선물세트' 등 인기상품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U+콕에는 쇼핑 당일 최대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모아 놓은 '오늘의콕', 매주 신규로 추가된 상품을 모아 놓은 '신규',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을 모아 놓은 '베스트', 초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폭탄딜' 등의 메뉴가 신설됐다.

 

모바일 쇼핑 앱과 같은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고정 메뉴바도 배치했다. 고객이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하는 '검색' 기능과 함께 홈으로 바로 돌아가는 '홈', 선호하는 상품을 모아놓은 '찜', 최근 구경한 상품을 모아놓은 '최근 본 상품' 등이다.

 

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지난해 다양한 성별과 연령대로 구성된 고객 90명을 엄선해 체험단을 운영, 고객에게 청취한 의견을 반영해 개편을 단행했다.

 

U+콕을 처음 이용하는 U+모바일 고객에게는 4만 원 이상 구매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첫 구매 쿠폰(2000원)'을 상시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상반기 내 기존 온라인 최저가 할인 혜택에 추가로 '할인에 할인을 더하는' 정기배송 서비스와 U+콕 전용 모바일 앱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영민 LG유플러스 데이터커머스사업팀장은 "고객의 구매 의향과 패턴을 사전에 예측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다른 커머스와 큰 차별점이 있다"며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했으며, 나아가 고객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해 나가며 지속적으로 고객 경험을 혁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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