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편의점, 2030 시선몰이…메타버스·인기카페 협업 등

 

【 청년일보 】 편의점 CU와 GS25가 2030세대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경쟁한다.

 

CU는 이를 위해 카페 브랜드 하프커피와 협업을 통해 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CU는 디저트 카페 브랜드 하프커피와 손잡고 버터크림라떼를 활용한 협업 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내놓는다.

 

하프커피는 부드럽고 중독성 있는 버터크림라떼로 인기몰이 중인 카페로, 차별화한 맛의 커피와 디저트, 감각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성수동, 가로수길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하프커피에서 누적 판매량 150만 잔 이상을 기록한 버터크림라떼를 비롯해 인기 순위에 꼽히는 말차크림라떼, 바나나크림라떼 등을 기반으로 개발한 과자, 디저트, 커피 등 6종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CU는 "고객의 특별한 미식 경험을 위해 상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가해 완성도를 높였다. 2030 고객의 호응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GS25는 이날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를 선보였다.

 

로블록스는 3차원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소셜 인터랙션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며, 1천20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활동하고 있다.

 

모여봐 GS25는 5가지 역할에 따라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고, 여기서 획득한 재화로 나만의 편의점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이를 통해 GS25는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고, 편의점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 친밀감을 높일 것이라고 부연했다.

 

GS25 관계자는 "재미난 체험 공간과 소통 창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소비층을 확보히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