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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3분기 영업손실 380억원…"신작 출시 성과 미흡"

올해 3분기 매출 6천944억원, EBITDA 208억원, 영업손실 380억원 기록
해외 매출 5천794억원, 전체 83% 차지…다변화된 포트폴리오 지속 중
'샬롯의 테이블' 비롯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얼리억세스)' 연내 출시 계획
이달 지스타 2022에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등 기대 신작 4종 출품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한 6천94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208억원, 영업손실 380억원, 당기순손실 2천775억원으로 집계됐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조9천865억원, 누적 EBITDA는 880억원, 누적 영업손실은 846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해외 매출은 5천794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83%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8%, 한국 17%, 유럽 13%, 동남아 9%, 일본 7%, 기타6%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넷마블은 "지난 7월 28일 출시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기대 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환율 상승에 따른 외화차입금 관련 환산 손실도 큰 폭으로 증가해 부진한 실적이 이어졌다"고 전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9일 글로벌에 출시한 '샬롯의 테이블'을 비롯해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얼리억세스)' 등의 신작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오는 17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2'에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어라이즈)', '하이프스쿼드' 4종의 기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인건비·마케팅비 상승, 신작 출시지연, 출시작 성과 미흡 등으로 세 분기 연속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샬롯의 테이블',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 등 4분기 출시 신작들과 내년 출시 예정인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아스달 연대기',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정식출시)', '하이프스쿼드' 등 개발 신작들의 경쟁력을 극대화해 긍정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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