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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참여 확대"…롯데홈쇼핑, 사내 MZ세대 홍보모델 선발

공식적인 기업 활동에 임직원이 직접 참여
MZ세대 남녀 5명씩 총 10명의 직원 선발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이 대외 홍보활동에 참여할 사내 홍보모델을 선발하고, 임직원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신사업 마케팅에 나서는 등 기업 활동에 임직원 참여를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3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사내 홍보모델 위촉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선발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원 밎 추천을 받는 방법으로 진행됐고 모집 인원의 2배가 넘는 직원들이 지원했으며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남녀 5명씩 총 10명의 직원을 위촉했다.

 

롯데홈쇼핑이 사내 모델을 선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들은 향후 1년간 언론 홍보용 사진촬영을 비롯해 브이로그, 숏폼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전일수 MZ PB개발팀 대리는 “회사를 대표하는 홍보모델로 선발되어 기쁘고, 앞으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롯데홈쇼핑의 좋은 이미지를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콘텐츠 홍보, 자체 상품 기획 등 신사업 마케팅에도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의 사내 팬클럽 '루시 서포터즈'가 대표적이다. 2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SNS 구독자 7천500명의 셀럽·여행 크리에이터·룩북 모델 등 ‘부캐’ 활동이 활발한 임직원 4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인플루언서로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루시' 관련 콘텐츠 기획·홍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홈쇼핑은 지난해부터 MZ세대 전용 상품 개발을 위한 신상품 품평회 '민지(MZ)네 반상회'도 운영하고 있다. 최신 트렌드에 밝은 2030 직원 5명을 '임직원 고객'으로 선발해 매월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상품 제안, 마케팅 전략 등을 협의하며 올해 상반기 내 신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고객 신뢰를 높이고,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대외 홍보·마케팅 활동에 임직원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며 "본인만의 재능과 개성을 갖춘 직원들의 기업 홍보 활동을 통해 롯데홈쇼핑의 가치와 긍정적인 이미지가 전달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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