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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토피아에 생성형 AI 탑재"···LGU+, 글로벌 시장 진출 '속도'

동물·공룡 관련 백과사전 기반 지식 습득·퀴즈···영어 이용 가능

 

【청년일보】 LG유플러스는 어린이 특화 메타버스 '키즈토피아(KidsTopia)'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영문 버전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으로 본격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 3월 국내 첫 선을 보인 키즈토피아는 3D 가상 체험공간에서 AI 캐릭터들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어린이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로, U+3.0 핵심 플랫폼이다. 

 

LG유플러스는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과 말레이시아에 우선 진출하고, 연내 아시아(일본,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폴, 미얀마, 필리핀), 오세아니아(호주, 뉴질랜드), 남미(브라질, 아르헨티나), 유럽 지역으로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세계적으로 메타버스 수요는 증가하는 추세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프리시던스 리서치'에 따르면 전세계 메타버스 시장 규모는 지난해 685억달러에서 연평균 44.5% 성장해 오는 2030년 1조3천억달러를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다.

 

이러한 높은 성장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는 게임 중심의 메타버스 서비스가 주를 이루고 있다. 

 

키즈토피아는 재미와 학습을 융합한 능동적인 학습 방식과 AI 기반 대화 경험을 제공해 국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용자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자발적으로 만들어지는 세계관의 구축'이라는 메타버스 고유의 가치를 창출하며 글로벌 어린이 고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키즈토피아는 이용자와 AI 캐릭터들간 자연스러운 대화부터 동물·공룡 관련 백과사전 기반 지식 습득과 퀴즈까지 모두 영어로 이용이 가능하다. 

 

국내를 포함한 비영어권 국가에서는 대화를 통한 자연스러운 영어 학습을, 영어권 국가에서는 놀이와 학습을 융합한 메타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김민구 LG유플러스 Web3.0·메타버스서비스개발Lab장은 "그간 국내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가상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고 AI 캐릭터와 대화를 통해 재미있게 학습하는 유니크한 사용자 경험을 국내 시장에서 검증해왔다"며 "이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키즈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전세계 어린이들의 메타버스 이용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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