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8일 자사 20대 브랜드 '유쓰(Uth)'가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대 전용 통신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주최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고의 브랜드를 뽑는 시상식이다. 지난 7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37만 명의 소비자가 800만 건을 투표해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유쓰'는 온라인 투표 평점, 일대일 전화설문 결과 통신3사의 20대 브랜드 가운데 1위에 등극했다.
지난 2월 론칭한 '유쓰'는 '하고 싶은 게 많은 20대를 위한 브랜드'다. U+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19세부터 29세까지의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고 '놀면서 나를 채우는 경험'을 지원한다.
특히 매월 20일, '해피유쓰데이'에 음료, 여행, 로밍, 전시 등 20대의 수요에 맞는 테마의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캠퍼스로 찾아가는 행사 및 MT버스, 제주도숙박권, 프라이빗 전시투어 등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지난 8월 26일에는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여름방학 맞이 대학 캠퍼스 연합 페스티벌 '유쓰개강-할 페스티벌'를 개최해 20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편, 유쓰는 지난 7월에도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 주관 '2023 한국의 소비자대상',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2023 국가서비스대상'에서도 수상해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여러 세대 중 가장 선입견이 없고 다채로운 경험을 하고 싶어하는 20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만든 유쓰의 성과가 수상을 통해 입증돼 기쁘다"며 "놀면서 나를 채우는 유쓰의 메시지를 앞으로 선보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최보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