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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 소통 실험실로 '우뚝'···일상비일상의틈, 누적 방문객 130만 돌파

LG유플러스 "방문객 연평균 120%씩 성장"...'MZ 핫플'로 입소문

 

【청년일보】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가 개관 후 3년간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달 15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틈 3주년 기념 전시 '틈 빌리지'에서 그 동안 틈의 히스토리와 운영 통계 등을 공개했다. 

 

틈은 지난 2020년 9월부터 이달까지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넘어서며, 일평균 1천300명, 약 25초에 1명씩 방문객을 맞이한 것으로 기록됐다. 비대면 시대였던 지난 3년 동안 방문객은 연평균 120%씩 증가했다.

 

틈은 그간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채로운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선보이며, 이른바 '2030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탔다. 

 

올해 4월 선보인 나승훈 작가의 MBTI 전시회가 대표적이다. MZ세대에게 각광받는 성격유형 검사 'MBTI'를 주제로 삼아 하루 최대 5천580명이 전시를 찾았다. 일상비일상의틈 모바일 앱 가입자 중 20~30대가 54%를 차지하기도 했다.

 

지난 156주간 총 61개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펼치며, 젊은 층을 겨냥한 다채로운 브랜드가 틈과의 협업을 진행했다. 

 

틈은 평균 2.5주 마다 한 번씩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정도로 끊임없이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시하며 이른바 'MZ 소통 실험실'로 자리매김했다.

 

이 중 일일 최대 방문자 수를 기록한 전시는 지난 7월 하루 최대 6천41명이 방문한 '무너 팝업 스토어'였다. 

 

온라인에서도 틈의 인기가 확산됐다. 올해 틈에서 시작한 라이브 방송(네이버 쇼핑라이브)은 누적 뷰가 300만을 넘어섰으며, 이는 총 8차례 진행한 방송 횟수 대비 높은 수치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연내 서울 잠실, 경기 일산 지역의 직영점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 등 그간 틈과 협업한 브랜드를 전국 직영 매장에도 입점시켜 틈에서 보여준 고객경험을 널리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그동안 틈이 60여 개 브랜드와 MZ세대가 만나는 소통 실험실로 각광받아 온 만큼, 앞으로도 MZ 고객들의 'me finding(본인의 취향을 발굴하고, 성향을 파악하고자 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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