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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언스, 모빌카드 '문화상품권' 충전 신규 오픈…올해 거래액 7천억원 돌파 기대

고금리·고물가 시대 선불카드 수요 증가
3분기 연간 충전 거래액 4천700억원 돌파
"올해 연간 충전 거래액 7천억원 넘길 것"

 

【 청년일보 】 KG모빌리언스의 선불카드 모빌리언스카드가 문화상품권 신규 충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문화상품권은 국내 대표 지류 상품권 중 하나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상품권이다.


모빌리언스카드는 올해 4월 해피머니 상품권(해피캐시)을 시작으로 북앤라이프 상품권(캐시), 컬처랜드(컬처캐시), 그리고 지류 문화상품권 충전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모빌리언스 카드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기존 상품권 사용은 온·오프라인 제휴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온라인 사용 등록 시 오프라인 사용이 제한된다는 점에서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모빌리언스카드로 충전할 경우 이러한 제약 없이 체크카드처럼 온·오프라인 사용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 바코드로 결제 시 포인트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충전 수수료 절감 효과와 함께 상품권 사용 고객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


모빌리언스카드는 상품권 충전 서비스와 함께 지난 3분기 연간 충전 거래액 4천700억원을 돌파하며, 장기적인 성장세에 올랐다. 


3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7% 성장한 수치이며, 4분기 추가 충전 수단을 통한 거래액 증가로 올해 7천억원은 무난하게 넘길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다.


모빌리언스카드 관계자는 "모빌리언스카드는 충전 수단과 고객 이용 혜택을 강화하며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며 "이용자가 오프라인에서 바코드로 결제 시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되돌려주는 바코드 결제 서비스, 신규 충전 수단인 신용카드와 상품권 충전 등 고객에게 혜택을 되돌려주고 다양한 충전 수단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라고 설명했다.


임일섭 KG모빌리언스 상무는 "올해 모빌리언스카드 이용 고객이 약 36만명을 넘어서며 선불카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내년에는 사용자 편의성을 중심으로 앱(APP) 서비스를 개편하고, 실물 카드 없이도 다양한 방식의 비접촉 결제가 가능하도록 결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고물가 여파로 국내 소비 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계획적인 소비가 가능한 선불카드 사용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모빌리언스카드는 고객을 위해 앞으로도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해 알뜰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빌리언스카드는 종합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에서 출시한 선불카드로 모바일 APP을 통해 충전 후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충전식 선불카드다. 

 

지난 2021년도 7월 정식 출시 이후 KG모빌리언스(PG)에서 지원하는 결제 서비스를 적용시켜 현재 국내 선불카드 시장에서 가장 다양한 충전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충전 수단으로는 ▲상품권(해피머니, 북앤라이프,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휴대폰결제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이 있다.


모빌리언스카드는 모바일 전용 APP을 통해 연회비, 카드 신청비 없이 발급 가능하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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