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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들림 없는 소비자 중심주의"…삼양식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공정거래위원회 인증 '소비자중심경영'…2회 연속 획득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체계적 시스템 도입 등 인정

 

【 청년일보 】 삼양식품은 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지난 2021년에 이어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은 기업의 소비자 중심 경영 지속 여부를 2년마다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삼양식품은 지난 2021년 첫 인증을 획득한 이후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확산하고 체계적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노력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수출 증대, 신규 사업 분야 확대 등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CCM 전담조직 신설, 소비자 불만 사전예방 회의체 운영, 사회적책임활동 강화 등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꾸준히 개선하고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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