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선물 같은 하루 선사"…'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루시드 드림 페스타' 실시

15일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서 2천400여명의 유저와 축제의 장 펼쳐
김창섭 디렉터, 1부 '드리머' 업데이트서 향후 이벤트·개성사항 등 소개
겨울 메인 이벤트·각종 신규 이벤트…빠른 성장 지원·풍성한 혜택 제공
신규 성장 시스템 '유니온 아티팩트'…미션 수행해 원하는 능력치 획득
6차 전직 '마스터리 코어' 및 공용 코어, '에픽 던전-하이마운틴' 등 추가
2부 '루시드 드림 페스타 롯데월드 올 나잇'…마치 선물 같은 하루 선사
화려한 '레헬른' 콘셉트로 꾸면진 어드벤처 내부…총 9종 어트렉션 만끽
다양한 군단장·몬스터 인형탈 포토 타임…각종 이벤트로 풍요롭게 마련

 

【 청년일보 】 넥슨의 대표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15일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겨울 쇼케이스 '루시드 드림 페스타(LUCID DREAM FESTA)'를 열고, 2천400여 명의 유저와 만나 축제의 장을 펼친다.


이번 쇼케이스는 이번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는 1부 '드리머(DREAMER) 업데이트 쇼케이스'와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지역 꿈의 도시 '레헬른' 콘셉트의 롯데월드 내 시설과 이벤트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2부 '루시드 드림 페스타 롯데월드 올 나잇' 야간개장 행사로 구성됐다.

 

 

◆ 1부 'DREAMER' 업데이트 쇼케이스


먼저 'DREAMER' 업데이트 쇼케이스는 800명의 현장 방문객과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이스링크에서 진행됐다.


이날 발표를 맡은 김창섭 넥슨 디렉터는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신규 이벤트 및 콘텐츠, 개선사항 등을 소개했으며, 특히 풍성한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는 겨울 메인 이벤트와 원하는 능력치를 확정적으로 누릴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 '유니온 아티팩트'를 공개해 현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메이플스토리'는 겨울 메인 이벤트와 각종 신규 이벤트로 빠른 성장 지원 및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올겨울을 장식할 메인 이벤트는 슬픈 악몽을 꾸던 루시드가 새롭게 꾸는 행복한 꿈속의 장소를 배경으로 기획됐다. 핵심 이벤트인 '미드나잇 파티'를 통해 출석만으로도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12주 출석에 참여 시 새롭게 업데이트 된 '초월 성장의 비약'을 획득할 수 있다. '초월 성장의 비약'은 270레벨 미만 캐릭터는 사용 즉시 레벨업이 가능하다.


또한 '드림 메신저' 이벤트에서 능력치 강화 스킬 및 각종 콘텐츠 보상 강화가 가능한 신규 패시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한밤의 드림캐쳐', '갈리나의 토마토 축제' 등 풍성한 경험치 획득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260레벨까지 1레벨업 시 추가 2레벨업을 지원하는 '하이퍼 버닝' 이벤트가 더욱 풍성해진 보상으로 돌아오는 한편, 전용 던전에서 200레벨까지 빠른 성장을 돕는 '테라 블링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버닝 월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성장 혜택을 제공하는 기간 한정 특별 월드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성장 시스템 '유니온 아티팩트'도 공개됐다. '유니온 아티팩트'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미션을 수행하고 모든 캐릭터에 적용 가능한 기간 한정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이다.


스페셜 미션을 수행해 아티팩트를 성장시키는 '아티팩트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주간 단위의 '일반 미션', '보스 미션' 성공 시 추가로 제공되는 '아티팩트 포인트'를 사용해 일정 기간 동안 '보스 공격 시 데미지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아이템 드롭률 증가' 등 원하는 기간 한정 능력치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 '몬스터 라이프'가 폐지되고 업데이트되는 신규 시스템으로, 몬스터 라이프 레벨에 따라 '아티팩트'의 레벨과 경험치가 보정된다.

 

 

뿐만 아니라,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지난 여름 'NEW AGE'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6차 전직 시스템에 전 직업별 '마스터리 코어' 1종과 함께 '공용 코어'의 소식이 발표돼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마스터리 코어는 각 직업별 4차 이하의 주력 스킬을 강화시켜 성능·경험적으로 높은 효용의 전투 경험을 지원한다. 또, 각 직업마다 필요한 전투 경험이 상이한 점을 고려해 각각의 직업들에 필요한 마스터리 코어를 추가했다.


코어의 레벨에 따라 추가 경험치 최대 50% 효과를 제공하고 빠른 성장 경험을 지원하는 공용 코어 '솔 야누스'는 전 직업에 보다 쉽고 편해진 사냥 경험 제공하며,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6차 공용 코어로, 설치형 '솔 야누스 : 새벽'과 사출형 '솔 야누스 : 황혼'으로 구분된다.


설치형 '솔 야누스 : 새벽'은 코어 성장 수준에 따라서 1개~3개까지 설치 가능해 자유도 높게 사용 가능하고, 사출형 '솔 야누스 : 황혼'은 공격 스킬 사용 시 자동으로 발동돼 주변 몬스터를 퇴치한다.

 

 

더불어 6차 전직을 마친 260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에게 '솔 에르다'와 대량의 경험치 보상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 주간 콘텐츠 '에픽 던전-하이마운틴'을 추가한다.


'그란디스' 지역의 스토리를 담아낸 풍성한 스토리와 더불어 넓은 던전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탐험하는 새로운 전투 경험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긴 호흡으로 더 재미있고 밀도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한편, 짧게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각자 플레이 패턴에 맞는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코어 젬스톤 일괄 사용 기능 추가, 파티 모집 시스템 내 캐릭터 전투력 정보 추가, 보스 도전 횟수 제한 삭제, 각종 프리셋 추가 등 다양한 개선사항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 쇼케이스는 크로스오버 트리오 '레이어스 클래식'과 14인조 오케스트라가 참여한 미니 음악회로 막을 내렸다.


'DREAMER'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The Shattered Time'부터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메이플스토리' OST의 크리스마스 버전과 재즈 버전까지 다양한 연주곡을 선보이며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 2부 롯데월드 야간개장 'LUCID DREAM FESTA LOTTEWORLD ALL NIGHT'


이후 진행되는 2부 '루시드 드림 페스타 롯데월드 올 나잇' 야간개장 행사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만을 위한 진정한 축제가 시작된다.


이날 오후 11시부터 다음날인 16일 오전 5시까지 화려한 '레헬른' 콘셉트로 꾸며진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부와 '후렌치레볼루션', '신밧드의모험', '후룸라이드' 등 총 9종의 어트랙션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루시드 드림 페스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포토존, 다양한 군단장 및 몬스터 인형탈과의 포토 타임 등 각종 이벤트로 행사를 다채롭게 구성했다.


'루시드', '방독면' 등 군단장과 '핑크빈', '예티' 등 몬스터들의 퍼레이드가 열리며, '에반', '메르세데스', '아란' 등 다양한 직업으로 변신한 코스어도 퍼레이드에 참여해 이용자들과 즐거운 포토타임을 가질 예정이다.


또, 롯데월드 내 곳곳에 숨겨진 QR 코드와 나비 모양 쪽지를 찾아 경품을 획득하는 현장 이벤트, '메이플스토리' OST를 오케스트라 연주로 선보이는 미니 음악회의 추가 공연 등이 진행된다.

 

 

한편 넥슨은 이날 오후 9시부터 테스트 월드를 오픈하고 메이플스토리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후 일정으로는 오는 21일에는 유니온 아티팩트, 6차 전직 공용 코어, 하이퍼 버닝 & 테라 블링크 및 겨울 이벤트 등이 업데이트되며, DREAMER 게임 개선 사항도 함께 진행된다. 이어 28일에는 마스터리 코어 테스트 월드가 오픈될 예정이다.


내년 1월 18일 2차 업데이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2차 업데이트에서는 6차 전직 마스터리 코어 업데이트를 비롯해 DREAMER 게임 개선 사항이 적용된다. 또, 2월 22일에는 '에픽 던전-하이마운틴'이 추가된다.


김창섭 넥슨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를 즐겨주시는 많은 용사님들을 직접 만나게 되어 기쁘고, 고맙다"며 "이번 쇼케이스와 야간개장 행사를 통해 '메이플스토리'로 가득 찬 선물 같은 하루를 선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어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지만, 지난 여름의 경험을 연료 삼아 개발진 모두 잘 달려왔다"며 "올 겨울 이곳에서 생긴 좋은 기억들을 잘 간직해, 앞으로도 용사님들의 의견을 더욱 귀담아듣고 발전해 나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