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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시그니처 '레드소스' 기반 'K1 핫소스'로 글로벌 소스 시장 확대

10일 '아마존'에 'K1 레드 갈릭·김치 트러플·베리베리' 핫소스 3종 론칭
자체 시그니처 소스로 교촌 노하우 담은 제품…글로벌 소스 시장 타깃

 

【 청년일보 】 국내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의 시그니처 '레드소스'의 원재료인 'K1 핫소스' 3종을 선보이며 글로벌 소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10일(현지시각)부터 세계 최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웹사이트 중 하나인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다.


교촌은 지난해부터 'G(Global)' 'S(Sauce)' 'E(Eco)' 'P(Platform)'의 4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사업들을 전개 중이다. 특히 해외사업의 경우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며 'K-푸드'의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진출 전략을 바탕으로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K1 핫소스'는 국내 선 판매 후 해외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가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아마존 론칭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을 먼저 공략하는 새로운 전술을 구사한다.


교촌이 새롭게 선보이는 'K1 핫소스' 3종은 간장(교촌), 레드, 허니 등 시그니처 소스 제품이다. 전 세계인의 입맛과 구이, 볶음, 면, 샐러드 등 요리 스타일을 고려해 활용도 높은 130g 액상 형태를 채택했다.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글로벌미주·신사업부문 혁신리더는 "K1 핫소스는 교촌의 소스 제조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이라며 "교촌은 50조원 규모가 넘는 글로벌 소스 시장을 겨냥해 소스 라인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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