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인크로스, 지난해 4분기 매출 130억원…티딜 연간 거래액 2천억원 돌파

광고 업황 부진에도 검색광고 실적은 견조
티딜, 지난해 매출액 전년 대비 34% 증가
손윤정 대표 "올해 내실 다지며 성장할 것"

 

【 청년일보 】 SK스퀘어 관계사인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30억원,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6%, 55.5% 감소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액 116억원, 영업이익 29억원을 기록했다.


AI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T deal) 4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한 501억원, 같은 기간 매출은 23억원이다. 


연간 기준으로는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지난해 티딜 연간 거래액은 전년 대비 53.2% 증가한 2천105억원, 매출액은 34.3% 늘어난 89억원을 기록했다. 


전반적으로 식품, 패션의류, 가전제품이 거래액 상승을 견인한 가운데 4분기에는 고객 충성도와 신뢰도가 높은 패션 브랜드 위주로 상품 소싱을 강화했다.


올해 인크로스는 티딜의 실적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최근 고물가, 고금리 여파로 급속히 확산되는 불황형 소비 트렌드에 긴밀히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입점 파트너사 및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할인 쿠폰 및 프로모션을 추가하는 한편 1분기에는 문자 반응 고객 대상의 리워드 제도를 도입하는 등 고객 혜택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기업들의 보수적인 광고비 집행 기조가 이어지면서 4분기 미디어렙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22.6% 감소한 1천12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4억원으로 34.3% 줄었다.


검색광고 자회사 마인드노크는 작년 4분기 취급고 102억원, 매출액 14억원, 연간 누적 취급고는 379억원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다. 광고 업황이 부진한 가운데 고효율을 추구하는 광고주들의 검색광고 수요가 꾸준히 지속된 데 따른 영향이다. 


마인드노크는 올해 쿠키리스(cookieless), AI 검색 등 광고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다.


손윤정 인크로스 대표는 "올해 빠른 경기 회복을 낙관하기는 어렵지만, 사업 경쟁력 강화와 함께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며 외형과 내실을 동시에 다질 것"이라며, "기존 사업에 지능형 자동화(IA, Intelligent Automation)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수익성을 제고하고 광고산업의 밸류체인을 완성할 수 있도록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